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흐림 서울 2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순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보성을 보성답게! 소통하는 보성군! 언제든 두드려 주세요
인터넷 취약계층을 위한 「군민신문고」설치 운영
등록날짜 [ 2019년05월09일 21시31분 ] | 최종수정 [ 2019년05월09일 21시33분 ]


 

 

보성군은 지난 8일 조선 태종시대에 설치되었다는 신문고를 본뜬 전통 북 모양의 군민신문고를 군청 및 읍면사무소 13개소에 설치하고 제막식을 가졌다.

 

이번에 설치된 군민 신문고는 고령층이 많은 지역 특성을 고려하여 인터넷 취약계층과 어르신들에게 친숙한 아날로그 방식의 민원접수 방식으로 진행된다. 억울한 일, 불편한 일, 군정에 대한 각종 제안 등을 신문고를 통해 할 수 있으며, 각계각층의 소중한 의견을 빠짐없이 듣고 군정에 운영 반영하고자 설치되었다.

 

군민 신문고는 “꿈과 행복이 넘치는 희망찬 보성”을 만들어가고 있는 민선7기 김철우 군수의 역점 공약사항이기도 하다.

 

이용 방법은 군민이 직접 손글씨로 작성하여 신문고함에 투입하면 당일 담당부서를 지정하고, 답변내용을 민원인에게 우편으로 발송한다.

 

김철우 군수는 제막식에서 “보성을 보성답게, 소통하는 보성군”이라는 슬로건으로 군민들의 작은 소리도 크게 듣는 진정한 소통창구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아울러, 보성군은 군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군수에게 바란다.’ 코너를 마련하여 소통과 공감이 함께 이루어지는 “열린군수실”을 운영하고 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안규동 기자, 메일: gyudong9300@daum.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보성군 통합축제 성공! 미담에 미담 이어져 (2019-05-13 19:42:25)
보성종합사회복지관, 홀로사는 어르신을 위한 ‘야크 효(孝)박스’ 전달 (2019-05-09 21:3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