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3일 월요일
비 서울 1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화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30회 ‘이양면민의 날’ 한마음 대잔치 성황리 개최
등록날짜 [ 2019년05월07일 08시28분 ] | 최종수정 [ 2019년05월07일 08시33분 ]


 

 

화순군(군수 구충곤) 이양면은 지난 3일 번영회(회장 양득승) 주최로 이양면 복지회관 광장에서 제30회 ‘이양면민의 날’을 맞아 면민 한마음 대잔치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한마음 대잔치에는 출향민, 면민 등 1000여 명이 함께했다.

 

식전 행사의 주인공으로 나선 이양면 농악단의 신명 나는 풍물놀이와 이양면 주민으로 구성된 라인 댄스팀이 흥을 돋웠다.

 

 


 

 

양득승 번영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이양 면민 모두가 머리를 맞대고 힘을 모아 우리 면의 화합과 발전을 도모하자”며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고, 정찬보 이양면장은 환영사에서 “‘꿈꾸는 남도의 심장, 의로운 고을’ 이양을 만들겠다”고 말해 큰 호응을 얻었다.

 

윷놀이를 비롯해 공기주머니 많이 넣기, 엿 물고 돌아오기, 훌라후프, 고무신 던지기 등 체육행사를 통해 화합과 친목을 다졌다. 시종일관 참석자들의 엉덩이를 들썩이게 했던 면민 노래자랑에서는 품평1리 주형진 씨가 ‘정말 좋았네’를 불러 ‘대상’을 수상했다.

 

 


 

 

번영회 관계자는 “참석자 모두가 한마을 대잔치가 끝날 때까지 자리를 함께해 이양 면민 모두가 화합하며 하루를 즐겁게 보낸 것 같다”며 “군정 비전인 ‘명품 화순 행복한 군민’을 실현하는 데 이양면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념식에서는 e-나눔 행복봉사단장 오형열 단장이 공로상을 받았다. 이날 한마을 대잔치에 구충곤 화순군수, 강순팔 화순군의회 의장, 구복규 전남도의회 의원, 손금주 국회의원, 기관·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이도영 기자, 메일: hkn0203@daum.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처님 오신 날’ 제4회 화순 연등문화축제 개최 (2019-05-07 08:37:25)
화순군, 힐링푸드 사업 ‘푸드 코디네이터’ 모집 (2019-05-07 08:18: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