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비 서울 22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담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담양군, 주민이 주도하는 건강마을 만들기 프로젝트
- 3개 마을 선정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건강증진프로그램’ 운영
등록날짜 [ 2019년04월10일 22시04분 ] | 최종수정 [ 2019년04월10일 22시06분 ]


 

 

담양군은 올해 고서면 덕촌마을과 무정면 칠전마을, 수북면 중촌마을 등 3개 마을을 ‘건강마을’로 선정해 주민이 주도하는 건강마을 만들기 프로젝트에 나섰다.

 

주민주도 건강마을은 지역사회 특성과 주민의 요구가 반영된 주민주도형 건강증진 서비스를 수행함으로써 주민이 주체의식을 갖고 건강문제 개선을 위해 노력해 건강수준 향상과 지역사회 전반의 변화를 이끌고자 한다.

 

군은 지난 2월과 3월에 기초검진 및 설문조사를 통해 건강 위험요인을 파악하고 건강지도자 및 주민들이 참여하는 토론을 열어 해결전략을 수립,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렇게 결정된 사항에 따라 각 마을별로 운동, 영양, 구강,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금연, 절주 등 건강문제 해결 전략을 세우고 군은 월별 건강강좌, 구강검진, 금연클리닉, 자가 혈압관리 모니터링, 질환자 관리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해 건강문제를 개선하고자 한다.

 

 


 

 

또한 건전한 여가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노래교실, 손뜨개교실, 한지공예교실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김순복 보건소장은 “주민주도 건강마을은 기존 관 주도의 건강증진사업 추진에서 벗어나 주민이 지역사회 진단 및 건강문제 개선을 주도하는 사업이다”며 “보건소는 조력자의 역할로 지역사회 전반적인 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김철웅 기자, 메일: daeh8212@@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담양군, 6753부대 장병 대상 에이즈 예방 교육 실시 (2019-04-11 21:12:10)
담양의 아름다운 밤하늘을 만끽하는 ‘담양 별빛여행’ 신청하세요 (2019-04-09 21:3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