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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 광주본부「청구그린‧청구상담봉사자」위촉 및 간담회 실시
- 올바른 청구 문화 확산을 위한 간담회 실시
등록날짜 [ 2019년04월10일 15시42분 ] | 최종수정 [ 2019년04월10일 15시57분 ]


 

▲간담회 단체기념촬영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본부장 이원길)는 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청구그린기관 65개소와 청구상담봉사자 79명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장기요양기관의 올바른 청구문화 확산을 위해 2019년 청구그린기관 · 청구상담봉사자의 역할과 책임, 운영안내 및 공단현황 등을 설명했다.

 

 


 

▲위촉하는 장면

 

 

청구그린기관은 장기요양급여비용 산정기준에 맞게 적정하게 청구를 잘하는 모범기관으로 기존 61개 기관이 지정되었으며 추가로 2019년 계곡농협재가복지센터 등 4개 기관을 선정하고 현판을 수여했다.

 

청구상담봉사자는 청구를 어려워하는 타기관의 상담 요청에 자원봉사로 상담을 제공하고 적정청구를 유도하여 올바른 청구문화 확산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66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2019년에 늘사랑노인복지센터 김선화 등 봉사자 13명을 추가 위촉했다.

 

 


 

▲청구그린 명패 전달 및 기념촬영

 

 

이원길 광주지역본부장은 “앞으로 안정적인 재정관리와 커뮤니티케어 완성 등 많은 과제들을 해결하여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보장하는 장기요양보험’이 되기를 희망한다.”말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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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욱 기자, 메일: swk08276@empas.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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