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사진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 공병부사관과는 지난 7일 2019대구국제마라톤대회에 선수 및 거리응원단으로 참석하였다.
이번 대구국제마라톤대회 참석은 군장학생 동아리 인원들 중에서 체력저조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라톤 3주 전부터 체력단련을 실시하였다.
군장학생동아리에서는, 지도 교수 등 체력단련으로 체력이 향상된 재학생 30명이 ‘최고를 꿈꾸며 최선을 다하는 우리!’라는 제목으로 군 간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체력향상이라는 목표를 세우고 준비에서부터 목표달성 과정을 거치며 본인의 체력을 자연스럽게 키우기 위해 대구국제마라톤에 참여했다.
이날 하프 코스에 참여한 2학년 오세동 학생은 “작년에 10km를 이상없이 완주하였기에 올해 21km에 도전을 하면서 처음에는 부담이 되기도 하였으나, 학과에서 동기들과 매일 규칙적인 체력 단련을 함께하며 자신감을 얻었고 이 도전을 통해 자신의 한계를 한단계 높일수 있는 기회라 생학하고 노력했는데 이상없이 완주하여 더없이 뿌듯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풀코스에도 도전해 보고싶다”고 전했다.
공병부사관과(학과장 유복남)는 군가산복무지원금을받는 부사관 선발에 필요한 1·2차 필기시험 준비 및 체력단련으로 군 간부 선발시험에 도움이 되도록 개인의 기본 지식 함양과 체력 향상을 위해 군 장학생 동아리를 결성했다, 이 활동에 참여한 재학생들은 체력증진과 마라톤 완주를 하며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고, 군 간부 선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동아리 활동을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