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비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광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LH 광주전남지역본부,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위해 힘 모은다
- ‘공공임대주택 내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업무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19년03월26일 20시45분 ] | 최종수정 [ 2019년03월26일 20시49분 ]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왼쪽에서 3번째)이 26일 오후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열린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을 위한 관계기관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백인철 LH 광주·전남지역본부장과 협약서에 서명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주광역시 제공>

 

 

- 300세대 이상 신규 임대주택 내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 협조

- 기존 임대주택 단지 민간 어린이집 국공립 전환도 적극 협력

-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에 관한 관심·범사회적 분위기 조성 전망

- 이용섭 시장 “보육 공공성 강화·질 높은 보육서비스 계기 될 것”

 

 

광주광역시와 LH 광주전남지역본부가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을 위해 힘을 합한다.

 

이용섭 광주시장과 백인철 LH 광주전남지역본부장은 26일 오후 광주시청 비즈니스룸에서 ‘공공임대주택 내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을 위한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시와 LH, 도시공사는 국정과제와 시장공약으로 추진하는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 40% 달성’을 위해 공공임대주택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사업에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시는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사업을 총괄 지원하며 ▲아동 모집시 우선배정 등 단지 내 입주민에게 혜택이 되도록 협조하고, LH와 도시공사는 ▲300세대 이상 신규 임대주택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 협조 ▲기존 임대주택 단지 민간 어린이집 국공립 전환 협조 ▲국공립 전환에 따른 입주자 동의 등의 절차에 협조하는 내용으로 제반사항에 대해 상호 교류 및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에 대한 홍보와 사회적 분위기 조성으로 공공임대주택 뿐만 아니라 모든 공동주택단지 내 민간 어린이집의 국공립 전환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섭 시장은 “오늘 체결한 협약은 보육의 공공성 강화와 질 높은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한 공보육 기반을 조성하는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이는 행복하고 부모는 아이 키우기 좋은 희망보육도시 광주를 조성하는데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달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계획’을 수립하고 국공립 어린이집 이용률 40% 달성을 위해 오는 2022년까지 국공립 어린이집 120개소를 추가 확충키로 했다.

 

또 이를 위해 자치구 재정부담 경감 등을 위한 시 자체 인센티브를 제공하기로 하고 4년 간 88억원 투입할 계획이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조선형 기자, 메일: cho6432128@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덕령장군 애국충절 후학양성으로 이어지다 (2019-03-27 17:14:21)
대중화 나선 ‘제37회 고싸움놀이 축제’ 칠석동 달군다 (2019-03-26 19:2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