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3일 월요일
비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미시, 서울시와 상생발전을 위한 우호교류협약 추진
- 구미시, 서울시와의 상생협력을 위해 제안 -
등록날짜 [ 2019년02월14일 21시32분 ] | 최종수정 [ 2019년02월15일 06시35분 ]

▼장세용 구미시장(좌), 박원순 서울시장(우),구미시

장세용 구미시장은 2. 13(수) 오전 서울시청을 방문, 박원순 서울시장을 만나 서울시와의 우호교류협약 체결을 위한 추진사항을 논의했다.

 

장세용 시장의 이번 방문은 두 지자체간 활발한 교류협력을 통해 도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우호교류협약 추진의 사전협의 성격으로 이뤄졌으며, 본 협약은 구미시가 서울시에 적극 제안하였다.

 

이 자리에는 장세용 구미시장, 박원순 서울시장, 김현권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을 비롯하여 구미‧서울시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구미시가 제안한 협약사항 전반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되었다.

 

주요 내용은 ▶구미시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확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수도권 시민을 위한 맞춤형 지원, ▶수도권 우수인력 유입을 통한 지방소멸 대응, ▶지역문화 발전을 위한 문화예술단 및 공공도서관 프로그램 상호교류 등이다.

 

구미시는 이밖에도 청년활동 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호협력 네트워크 기반구축, 중장년층 일자리정책 공유 등을 통해 서울시의 우수한 정책들을 벤치마킹하고, 현재 추진 중인 주요 시책들의 완성도를 높여 민선7기 구미비전 실현을 위한 사업들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우리시가 제안한 사업들에 대해 서울시가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서울시와의 우호교류협약 체결을 통해 두 지자체 간 우호를 증진하고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구미시는 현재 국내‧외 12개 도시와 자매‧우호도시 협약을 맺고 있으며, 지속적인 대내외 교류협력을 통해 도시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구미시, 서울시와 상생발전을 위한 우호교류협약 추진(사진-구미시제공)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당 5.18망언 윤리위결정,“괴물들을 감싸는 비열하고 무책임한 결정, 국민이 모욕당해 (2019-02-15 22:12:46)
황주홍 의원, 한국정치발전과 제3정당의 길 토론회 개최 (2019-02-13 21:5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