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청자가 직접 지역 뉴스 제작...CMB뉴스 통해 방영
CMB광주방송(대표 김태율)이 지역 곳곳을 누빌 2019 광주전남 시민기자단을 모집한다.
지난 2016년부터 시청자미디어재단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와 함께 시민기자단을 운영하고 있는 CMB는 다음달 11일까지 2019 광주전남 시민기자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특히 지역 곳곳을 직접 취재하고 영상 뉴스로 제작하는 시민기자단은 뉴스나 영상제작에 관심이 있는 광주전남 지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무엇보다 시민기자단 OT와 뉴스제작 기초교육, 영상촬영과 편집 등의 교육과정을 거처 1월말부터 본격적인 뉴스제작에 참여하게 되며 제작된 콘텐츠는 CMB뉴스를 통해 방영된다.
한편 지난 2016년부터 운영된 CMB 광주전남 시민기자단은 현재까지 누적 기자가 130명, 방영편수는 750건에 달해 지역채널의 시청자 참여 확대에 큰 보탬이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대해 CMB광주방송 관계자는 "미디어시민권 확대를 위해 시작한 CMB시민기자단이 점점 활성화되고 있어 흐뭇하다"며 "시민기자단의 활동이 확대되고 시민과의 소통 매개체 역할이 커진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은 CMB광주방송 홈페이지(http://www.cmbkj.co.kr) 팝업창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CMB 보도제작팀(070-8110-7756)으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