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비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나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시, ‘여성친화도시’ 선정 쾌거
양성평등실현 박차
등록날짜 [ 2018년12월17일 17시13분 ] | 최종수정 [ 2018년12월17일 21시15분 ]


 

나주시 여성가족부가 지정하는 '여성친화도시'

 

 

전남 나주시가 지난 14일 여성가족부가 지정하는 '여성친화도시'에 신규 지정됐다.

 

시는 양성평등실현 및 여성, 아동 등 사회적 약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정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여성친화도시는 지역 정책과 발전 과정에 남녀가 동등하게 참여하고 그 혜택이 모든 주민들에게 고루 돌아가 여성의 성장과 안전이 구현되도록 정책을 운영하는 지역을 말한다.

 

여가부는 도시 조성에 대한 비전과 계획을 수립, 추진할 의지와 기반이 조성된 지자체를 선정, 5년 간 여성친화도시로 지정한다.

 

현재 전국 86개의 지자체가 여성친화도시로 선정됐으며, 나주시는 내년 초 여성가족부와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시는 일찍이 지난 민선 6기 때부터 관련 조례 제정을 비롯해 ▲여성친화 서포터즈 운영 ▲여성친화마을 조성사업 공모 ▲여성동아리 육성사업 공모 등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지역사회 공감대 형성에 힘써왔다.

 

또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민선 7기 시정 핵심 공약으로 발표하고, 올해 10월 전남 지자체 최초로 '여성 통계'를 개발, 보급하면서 여성친화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 틀을 마련했다.

 

시는 내년부터 5년 간 5개 분야, 여성친화 관련 54개 사업을 집중 추진한다.

 

대표적인 사업으로는▲평생학습과 여성 직업능력 개발 연계 ▲스마트 택시 안심귀가 서비스 ▲공동육아나눔터 설립 ▲여성친화마을 조성사업 등 여성과 아동 등이 일상 생활 속에서 평등과 행복을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시행할 계획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여성친화도시 지정은 시민 모두가 참여해 함께 이뤄낸 뜻깊은 성과"라며, "단순히 여성만을 위한 도시가 아닌 사회적 약자 및 시민 모두가 차별받지 않고 일상생활이 더 안전한, 가정이 더 행복한 나주를 위한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밝혔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임신원 기자, 메일: sinwon1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경찰, 2019 치안 예측 보고회 개최 (2018-12-17 21:22:22)
강인규 나주시장, 시 청렴도 하락에 '깊은 반성'... (2018-12-17 17: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