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비 서울 2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광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구 “겨울철, 온기 텐트에서 추위 피하세요”
혹한 대비 버스 승강장‧횡단보도 등 8곳에 설치
등록날짜 [ 2018년12월04일 19시26분 ] | 최종수정 [ 2018년12월04일 19시28분 ]


 

 

바람 차단 및 보온 효과…“생활밀착형 행정 실현”

 

 

“겨울철 추위를 동반한 바람과 눈(雪)이 내릴 경우 온기 텐트로 오세요. 추위를 피해 잠시 머무르셔도 됩니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겨울철 혹한의 추위로부터 주민들의 건강을 지키고,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하기 위해 온기 텐트를 설치‧운영한다.

 

4일 남구에 따르면 온기 텐트는 길거리 보행자들과 다른 곳으로 이동하기 위해 버스를 이용하는 주민들을 위해 이용 편의성 등을 고려해 관내 버스 승강장과 횡단보도 등 8곳에서 운영된다.

 

남구는 이번 주말부터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번 주 중으로 양림 휴먼시아 1‧2차 아파트 입구와 남광주 농협 앞, 송화마을 3단지, 금당중 앞 버스 승강장, 남구청 앞, 빛고을 노인건강타운 내 셔틀버스 승강장 2곳에 온기텐트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온기 텐트는 원활한 통행을 위해 인도 폭이 넓은 지역과 온기 텐트로 인한 주변 상가의 영업에 지장이 발생하지 않도록 여러 여건을 감안해 각각 설치된다.

 

남구가 온기 텐트를 운영하기로 한 까닭은 문틈 사이로 들어오는 바람 차단 효과가 높고, 강추위 속에서도 잠시나마 몸의 온기를 보온하는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이다.

 

또한 온기 텐트를 설치하는데 필요한 공간(3m×1.5m×2m) 확보도 용이한데다 작은 공간에서 10여명 이상의 사람들이 옹기종기 모여 추위를 피할 수 있어서다.

 

남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겨울을 나는 데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생활밀착형 행정을 펼쳐 보이겠다”며 “온기 텐트를 통해 우리 주민들이 겨울철에도 포근하게 보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밝혔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박영철 기자, 메일: soitmoney@naver.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빛고을 김장대전 ‘대박 났네’ (2018-12-04 20:52:12)
임곡동 복지·문화의 산실 ‘임곡복지문화관’ 개관 (2018-12-04 15:5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