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2일 일요일
흐림 서울 2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연예 > 영화연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달성군, 인구교육 연극공연 실시
- 관내 청소년과 주민 대상, 가족 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 -
등록날짜 [ 2018년12월02일 21시09분 ] | 최종수정 [ 2018년12월02일 21시13분 ]

 

▲사진: 달성군 인구교육 연극 장면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29일 달성군청 군민소통관에서 고등학생, 주민, 공직자 등 400여 명을 대상으로 연극공연 형식의 인구교육을 실시했다.

 


 

▲사진: 김문오 달성군수 인사말 장면

 

이날 선보인 인구교육연극 「리허설」은 보건복지부와 인구보건복지협회의 후원으로 청소년과 직장인들에게 저출산 및 인구 고령화 문제의 심각성을 이해하고 결혼·출산·가정생활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기존 강의 위주의 교육이 아닌, 연극이라는 문화콘텐츠를 활용해 현세대의 결혼에 대한 문제점과, 양성평등 인식, 함께하는 육아 문화 실천, 가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확립, 일·생활 균형 등의 교육적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하고 공감하며, 동시에 재미와 감동을 더해 참석자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김문오 군수는 “달성군은 기존 유·아동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인형극」 등 자연스러운 인식개선을 위한 인구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인구교육을 통해 결혼, 임신, 출산, 가족생활에 대한 인식개선과 더불어 사회적 배려, 일·가정 양립 환경의 사회적 분위기가 확산되어 가족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8년 김천대학교 상담심리치료학과 연극치료 동아리 ‘앵매도리’ 젠더폭력 실적보고 및 감사장 전달 (2018-12-07 22:04:03)
위덕대학교에서 위탁운영하는 경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건강한 간식먹기‘백설공주와 마법지팡이’ 인형뮤지컬로 배워요 개최 (2018-11-23 21:2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