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비 서울 2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순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순천시여성단체협의회, 서울 양천구에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운영
등록날짜 [ 2018년11월20일 21시26분 ] | 최종수정 [ 2018년11월20일 21시28분 ]


 

 

순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류선애)에서는 김장철을 맞아 자매도시 서울 양천구를 방문해 우리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김장철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했다.

 

19일부터 20일까지 2일간 양천근린공원에서 열린 ‘김장철 지역농산물 직거래 장터’는 양천구와 결연을 맺은 전국 30여개 시군이 참여하였으며 질 좋은 우수한 농산물을 구매하기 위해 몰린 인파로 북적였다.

 

이번 장터에는 순천시 13개 여성단체 30여명의 회원이 참여해 외서절임배추 등 산지 직송의 신선한 배추를 즉석에서 버무려 판매하는 김장김치와 순천의 고들빼기, 갓김치 등 질 좋고 신선한 농특산물을 직접 판매해 장터를 찾은 서울시민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류선애 순천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순천시여성단체는 매년 양천구에서 열리는 김장철 직거래장터에 참여하고 있으며 단골까지 확보하고 있어 힘들어도 회원들과 기쁜 마음으로 참여하고 있다”며“앞으로도 순천의 맛을 알리고 지역 농‧특산물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순천시는 “직거래 장터는 2003년 5월 2일 순천시와 양천구가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2009년부터 여성단체에서 매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우리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도·농 교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시여성단체협의회는 순천시의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에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환경서포터즈 활동 및 조손가정 김장나누기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여성 리더양성, 양성평등 주간 기념행사 등 여성의 권익 향상을 도모하는데도 큰 몫을 하고 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기정진 기자, 메일: e-guard@daum.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순천사랑아카데미, 수험생 위한 '개그콘서트 베테랑팀' 공연 (2018-11-21 20:26:04)
허석 순천시장, 문희상 국회의장 만나 핵심 국고지원사업 건의 (2018-11-20 21:18: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