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비 서울 1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나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진읍 남포마을 부녀회, 땅꼬마민속놀이협회 장학기금 각 100만원 기탁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 성공 기부행렬 잇따라
등록날짜 [ 2018년11월13일 20시51분 ] | 최종수정 [ 2018년11월13일 20시55분 ]


 

▲장학금 전달식

 

 

강진읍 남포마을 부녀회(회장 박초녀)와 땅꼬마 민속놀이 협회(회장 송주선)에서 지난 13일 강진군민장학재단(이사장 이승옥)에 장학기금 각 1백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제3회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 성공 개최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열정이 모아진 것으로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갈대축제 기간 중 지역먹거리 홍보와 성공적 축제 개최를 위해 힘썼던 남포마을 부녀회와 이번 갈대축제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연날리기 체험을 추진한 땅꼬마민속놀이협회 강진군지부가 이번 축제 수익금을 기탁하게 되었다.

 

강진읍 남포부녀회는 제1회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부터 꾸준히 축제에 참석하여 지역특산품(장어, 멸젓)을 홍보하고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에게 맛좋은 먹거리를 제공하여 축제 성공에 이바지하였다는 평이다.

 

한편 땅꼬마 민속놀이 협회는 1회 때부터 매년 1백만 원씩 장학기금에 기탁하고 있다. 강진만 생태공원을 배경으로 하늘 높이 대형문어·독수리 연·선녀와 장군 연을 날려 관광객들에게는 이색 볼거리를 제공하고, 가오리 연을 관광객 체험용으로 제작하여 가족단위 체험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남포부녀회는 남도음식문화큰잔치, 갈대축제 행사 전 손님맞이 마을 대청소, 행사장 쓰레기 줍기 등 마을의 궂은일을 도맡아 하며 어버이 날 행사 참여, 어려운 가정에게 김장을 담가 전달하기 등 각종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이번에 기탁된 장학금은 갈대축제의 성공과 더불어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기원하는 마음이 모아진 결과다”며, 기탁금이 앞으로 강진인의 자긍심과 애향심을 가진 인재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안규동 기자, 메일: gyudong9300@daum.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시, 전기이륜차 보조금 최대 350만 원 지원 (2018-11-14 21:23:22)
치매 환자 금융거래 편의를 위한 나주농협, 금성지구대 업무협약 (2018-11-13 20:44: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