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6일 목요일
구름많음 서울 2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여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수문수초등학교, 친구관계 어려움을 심리운동으로 풀다.
등록날짜 [ 2018년11월11일 20시10분 ] | 최종수정 [ 2018년11월11일 20시13분 ]

 


 

▲여수문수초등학교 학생들이 심리운동을 하고 있다.

 

 

여수문수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이 학교에서 좀 더 즐겁고 편안한 학교생활을 했으면 하는 바램으로 친구관계에 어려움을 보이고, 자존감이 낮아 위축되어 있고, 정서적으로 우울하고 불안한 아동 17명을 대상으로 심리운동을 실시하였다. 6월부터 시작하여 12월까지 매주 화요일 한 시간씩 심리운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심리운동은 독일의 자니 키파트가 창안한 활동으로 우리나라에는 1997년 처음으로 도입되어 신체경험과 신체움직임을 주요 매개로,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놀이와 움직임을 체험을 통해 아동의 전인적 발달을 추구한다.

 

심리운동을 참여한 집단 아동을 보면 반에서 발표하는 것을 보기 어려울 만큼 위축되어 있거나, 과잉행동이 많아서 친구들이 불편을 느끼고 싫어했던 아동 그리고 발달이 늦어서 학교에서 활동하는데 적극적으로 하지 못했던 아동들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심리운동에 참여하면서 아이들이 ‘저요!’하고 먼저 말하고 놀이에 적극적인 참여를 보였다. 과잉행동을 보였던 아이들도 자유롭게 참여와 쉼을 함께 할 수 있게 함으로써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다시 활동에 들어옴으로써 참여도가 높았다.

 

 


 

▲여수문수초등학교 학생들이 심리운동을 하고 있다.

 

 

그동안 소외되고 감정이 억눌려 있던 아동들이 학교에서 즐거움을 찾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김성욱 기자, 메일: swk08276@empas.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기명 여수시장, 추석 대목 ‘민생살리기’ 전통시장 방문 (2022-09-07 17:01:26)
“여수동동 북축제” 흥겨운 한마당 (2018-11-11 19:4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