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3일 월요일
비 서울 1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대구경북뉴스 > 대구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계명문화대학교,‘2018학년도 LINC+ 지원협의체 워크숍’개최
등록날짜 [ 2018년11월08일 21시34분 ] | 최종수정 [ 2018년11월08일 21시39분 ]


 

▲사진: '2018학년도 LINC+ 지원협의체 워크숍'에서 김효철 LINC+사업단장이 2차년도 사업안내를 하고 있다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명호)는 지난 2일 보건관 동산홀에서 사회맞춤형 산업체와의 네트워크 및 직업교육 현장기반 강화를 위한‘2018학년도 LINC+ 지원협의체 워크숍’을 개최했다.

 


 

▲교육부 주최 '2018 사회맞춤형 팀프로젝트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학생들이 사례발표를 하고 있다

 

이날 워크숍에는 박명호 총장, 협약반별 책임교수와 참여학생, 소속학부 교원 및 협약반별 산업체 인사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1부에서는 LINC+ 현장실습 수기 공모전 및 산학협력 팀프로젝트 경진대회 우수작품 사례 발표를 시작으로, 김효철 LINC+ 사업단장의 2차년도 사업 안내로 이어졌고, 2부에서는 ‘LINC+ 사회맞춤형 사업의 효율적 성과관리 방안’을 주제로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정태화 박사의 특강 후, 협약반별 회의를 끝으로 워크숍을 마쳤다.

 

특히, 계명문화대학교 현장실습센터 주관으로 공모한‘LINC+ 현장실습 체험수기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피부미용반 이유림 학생의 사례 발표와 교육부 주최 ‘2018 사회맞춤형 팀프로젝트 경진대회’에서 장려상(협의회장상)을 수상한 카페케이크디자이너반 장성진, 인테리어제품디자이너반 이하진 학생의 사례 발표는 산업체 인사와 참여 학생 등 참석자 모두의 박수와 찬사를 받았다.

 

김효철 LINC+ 사업단장은 “협약산업체와 유기적 관계를 제고하고 2차년도 사업 발전방향을 모색할 수 있었던 값진 시간이었다”며 “협약산업체와 함께 산학협력 사업을 선도하는 대학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맞춤형 협약반이란 대학과 기업이 협약을 맺어 개설한‘채용약정형 계약학과’로 기업의 요청에 따라 대학이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고 졸업과 동시에 기업이 채용하는 형태이다. 학생 때부터 직장을 선택해 업무에 맞는 전문 능력을 향상시키고 취업처에서 빠르게 적응해 기업과 함께 최상의 미래를 설계해 나갈 기회를 제공한다.

 

계명문화대학교에서는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의 GTSM반, 보건학부의 의료마케터반, 식품영양조리학부의 연회조리전문가반, 카페케이크디자이너반, 디자인학부의 인테리어제품디자이너반, 뷰티코디네이션학부의 헤어디자이너반, 피부미용반, 기업브랜드학부의 퍼스널네일아티스트반 등 6개 학부에서 8개의 사회맞춤형 협약반을 운영하고 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가톨릭대 IT공학부, SW 개발보안 경진대회 우수상 (2018-11-08 21:40:08)
대구보건대학교 간호대학,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2018-11-08 21:2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