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2일 일요일
흐림 서울 2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천대, 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 역량강화 사업 활발하게 추진...
등록날짜 [ 2018년10월29일 21시01분 ] | 최종수정 [ 2018년10월29일 21시05분 ]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백열선 단장)은 김천시 일자리전략실이 주관하고 있는 2018년 자치단체 지역특화사업자로 지난 5월 선정되어 지역의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김천시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판로개척 지원 등 현장 밀착지원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김천대학교는 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 역량강화’를 위한 활동으로 지난 6일 열린 ‘제5회 김천 행복 나눔 복지박람회’에서 홍보 및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과 시민이 함께하고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여 지역의 사회적경제 발전을 위한 홍보행사를 개최하였다.

 

그리고 19일, 20일에는 김천시 사회적경제기업의 상품을 김천 하나로마트 매장에서 ‘미니샵’을 운영하였다. 지역의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에서 생산하는 상품을 홍보. 판촉하는 행사로 매월 2회(금, 토요일) 열리고 있다.

 

또한 20일, 22일에는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과정 ‘청소년 소셜벤처 탐험’을 성의중학교와 성의고등학교 학생 150명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였다. 이번 과정은 창의성과 모험성을 바탕으로 미래 청년 소셜벤처 기업가정신과 도전정신을 고취시키고 지역의 사회경제기업을 소개하는 교육과정이다.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김천대 위성빈 교수는 “이번 사업이 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과 성장(scale-up)을 위한 마중물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산.학.관 연계활동 활성화와 많은 사회적경제 청년 기업가가 배출되어 김천시 사회적경제기업 확산은 물론 지역경제의 발전으로 이어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천대학교 위성빈 사업책임 교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과 성장을 위한 판매망 확충의 일환으로 대형유통점 판매매장 운영 지원, 사업 및 상품의 스토리를 담은 홍보물 제작 지원, 생산제품 전시. 판매. 마케팅 홍보부스 운영 지원 등 ‘사회적경제기업 판매플랫폼 구축’을 김천시와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의 청년대상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과정을 운영하여 사회적기업가 양성 등 산·학·관이 협력하여 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 확산은 물론 지역경제의 발전으로 이어져 일자리 창출에 기여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고 말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콩고민주공화국 국토부 차관 일행, 달성군 ㈜테크엔 방문 (2018-10-30 21:32:31)
역시 여수특산물’…추석맞이 수도권 직거래장터서 ‘인기’ (2018-09-26 11:59: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