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서면부녀회에서 사례관리대상자 가정에 청소 및 정리정돈을 하고 있다.
화순군(구충곤)은 이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이서면부녀회에서 지난 11일(목)에 홀몸어르신 가정에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홀로 생활하시고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이서면부녀회에서 주거 내 생활쓰레기와 그릇, 헌 옷가지 등 쌓아둔 각종 물품을 정리정돈 및 대청소하였으며, 이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낡은 침대와 매트리스를 교체할 수 있게 지원하였다.
이번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된 조모 씨(84세)는 “몸이 불편해 항상 집이 엉망이었는데, 이렇게 많은 분들이 오셔서 누추한 곳을 깨끗하고 아늑하게 바꿔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 이서면부녀회에서 사례관리대상자 가정에 청소 및 정리정돈을 하고 있다.
김영래 이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 주민들의 작은 정성들을 모아 다시 지역주민들에게 도움으로 돌아가는, 작지만 소박한 나눔 활동이 우리 지역을 조금씩 변화시키고 있다며, 더 많은 주민들이 관심을 가져 주시고 동참해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서면 추경영 면장은 “이번 자원봉사에 적극 동참해준 봉사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례관리와 함께 지역복지공동체 실천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