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3일 월요일
비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전국뉴스 > 대전충청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전시, 녹색어머니와 함께 하는 먼저가슈 교통문화운동 토크콘서트 개최
양보와 배려의 교통문화 함께 나눠요
등록날짜 [ 2018년10월22일 21시11분 ] | 최종수정 [ 2018년10월22일 21시14분 ]

 

 

 대전시는 22일 오전 10시 대전평생교육진흥원 식장산홀에서 교통문화 관련 ‘먼저가슈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전하고 품격 높은 교통문화 선진도시 조성을 위해 대전시에서 추진하는 ‘먼저가슈 교통문화운동’의 일환으로, 양보와 배려의 핵심가치를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일단스톱! 엄마가 만드는 안전한세상’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대전시 녹색어머니 연합회 임원 5명과 도로교통공단 김진형 교수가 패널로 참여해 초등학교 스쿨존 등・하교를 지도하는 과정에서 느낀 경험담과 애로사항을 공유했다.

 

행사에 참여한 대전녹색어머니 연합회 회원 200여명은 패널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대전형 교통문화운동 먼저가슈에 대해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진형 교수는 외국 스쿨존의 운영사례와 우리나라 스쿨존의 현실을 비교하면서 녹색어머니의 시각에서 바라본 대전의 교통문화와 자신이 그동안 겪었었던 에피소드를 소개했다.

 

대전시 녹색어머니 연합회 홍현미 회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새롭게 스쿨존의 중요성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소중하고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더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대전시 강규창 대중교통혁신추진단장은 “앞으로도 양보와 배려의 먼저가슈 교통문화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인터넷한국뉴스 기자, 메일: hknews123@empas.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사이언스페스티벌 역대 최다인파 , 성황리 막 내려 (2018-10-22 21:23:21)
대전 하천을 아름답게 수놓은 가을의 장관 (2018-10-19 19:28: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