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7일 금요일
맑음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대구경북뉴스 > 대구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대, 4개 권역 대학 연합 창업캠프 개최
-. 대구대·동명대·동신대·건국대(글로컬) 4개 권역 간 창업네트워크 구축 목표
등록날짜 [ 2018년10월02일 21시21분 ] | 최종수정 [ 2018년10월02일 21시26분 ]


 

▲사진: 4개 권역 대학 연합 창업캠프에 참가한 대학 관계자 및 학생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 4개 대학, 현장실습 및 인턴십, 캡스톤디자인, 창업 프로그램 등 공동 개최 협력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가 4개 권역 대학 간 창업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연합 창업캠프를 개최했다.

 


 

▲연합 창업캠프에서 창업 아이템 발표 수상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구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장중혁)은 9월 28일과 29일 문경 STX리조트에서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동명대(동남권), 동신대(호남권), 건국대(글로컬, 충청권)와 창업동아리 연합캠프를 열었다.

 

‘지역사회와 협업 활성화’를 주제로 열린 이번 캠프에는 창업을 준비하는 대구대생 25명을 비롯해 총 100여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이번 캠프에서는 각 대학의 학생들을 섞인 혼합 팀을 구성해 지역사회 창업 아이템을 구상해 보고 이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구대와 동명대, 동신대, 건국대(글로컬) 대학 관계자들이 창업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있다.

 

이중 대구대학교 창업동아리 ‘헬퍼’(구민우, 한연석, 박재성)와 타대학 학생들로 구성된 ‘건대동동팀’은 지역의 폐교를 활용한 창업 프로젝트를 제안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이윤석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미래인재양성팀장을 초청해 ‘지역사회와 협업을 위한 대학의 역할’이란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4개 대학은 이번 연합 캠프가 일회성이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상호협력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참여 대학들은 현장실습 및 인턴십, 취·창업 정보 등을 공유하고, 대학이 보유한 연구장비를 함께 활용하며,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캡스톤디자인대회, 창업 프로그램 등을 함께 열기로 했다.

 

장중혁 LINC+사업단장은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지역사회와 연계된 창업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이러한 창업이 지역의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대구대는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산학협력이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공업대학교 전자정보통신과, 대한민국ICT융합엑스포 2018 현장학습 (2018-10-02 21:27:30)
대구한의대, 중국 장춘중의약대학과 중외합작판학 프로그램 운영 (2018-10-02 21:1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