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염색 일자리창출 수료식
재단법인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이사장 강인규)은 전라남도와 나주시가 주관하는 지역과 주민이 행복한 전남형 동행 일자리 창출지원사업을 통해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천연염색 기반 섬유패션 교육을 통한 일자리창출사업 교육이라는 주제로 교육훈련생 15명 전원이 9월 6일 수료식을 마쳤다.
재단에서 11월까지 진행되는 본 사업은 지역의 고용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라남도와 나주시 및 (재)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이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주민의 일자리창출 및 천연염색 기술습득등 예비 천연염색인 양성과 천연염색 일자리 창출을 위해 6개월동안 천연염색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으로 총 120시간에 달하는 훈련시간을 매주 목요일마다 강도 높게 진행한 결과 교육과정 중에 3명이 취·창업 하는 좋은 성과를 거뒀다.
재단에서는 교육과정의 수료에 이어 지속적으로 취·창업 컨설팅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훈련생 일자리 창출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이와 관련 김왕식 (재)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 상임이사는 “15명의 교육훈련생이 하나의 뜻을 가지고 6개월동안 아무 사고 없이 수료하는 것에 큰 의의를 가지며, 수료식 이후의 취·창업컨설팅과 사후관리를 통해 교육훈련생들의 천연염색 일자리창출에 아낌없이 지원해 나가겠다”고 알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