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6일 목요일
맑음 서울 1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화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화순군, 민원인 편의 중심으로 행복민원실 환경 개선
- 창구 미디어라인 및 민원안내보드 설치 -
등록날짜 [ 2018년09월06일 22시52분 ] | 최종수정 [ 2018년09월06일 23시03분 ]


 

 

▲ 창구 미디어라인(상단-컬러) 및 민원안내보드(하단-모니터 뒤)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민원실을 방문하는 고객 눈높이에 맞게 행복민원실 환경을 개선했다고 9월 4일 밝혔다.

 

민원실 정문을 들어서면 보이는 상단의 민원창구 미디어라인은 사무별로 형형색색의 산뜻한 바탕색을 입혀 창구를 찾기 쉽게 하였고, 창구별 빼곡한 컴퓨터 모니터 앞은 민원안내보드를 설치하여 민원안내사항을 알림은 물론 시각적으로 정돈된 느낌과 통일감을 부여하였다.

 

또한 민원인 편의용품 등의 위치를 알리는 천정 표찰은 크기와 색을 보완하여 재설치하고, 13번 창구인 장애인·임산부 등 전용상담 창구 바닥엔 스티커를 부착하여 한 눈에도 위치를 알아볼 수 있도록 하였다.

 

행복민원실은 환경 개선과 더불어 민원인 편의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부터 직장인 등 근무시간 내 민원서류 발급이 어려운 민원인을 위해 굿모닝 민원실(08:30분부터)을 운영하고, 화요야간민원실(여권업무 가능)운영, 양심우산 무료 대여서비스, 사회적 약자를 위한 여권 무료 배달제, 여권커버 제작 배부, 찾아가는 인허가 무료 상담소 운영 등 다양한 시책추진으로 군민의 호응을 얻고 있다.

 

 

 

 


 

 

  ▲ 창구 미디어라인(상단-컬러) 및 민원안내보드(하단-모니터 뒤)

 

 

 

 

또한 민원실을 방문하는 군민에게 친근하고 행복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직원 친절 역량 강화를 위해 매일 아침 근무 시작 전 건강스트레칭과 마음을 움직이는 고객응대, 불만 고객 응대 방법 등의 내용이 담겨있는 친절 방송을 시청하여 친절 마인드를 향상시킴으로써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고 있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앞으로도 군민이 행복한 명품 화순을 위해 군민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시책 개발을 주문하였고, 군민과 소통하여 작은 불편 사항이라도 해결에 최선을 다하도록 당부하였다. ”

 

군은 “앞으로도 군민 중심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군민 모두가 공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창의적인 시책개발로 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이도영 기자, 메일: hkn0203@daum.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화순군, 추석맞이 하수도 시설 일제점검 (2018-09-07 04:30:57)
화순군,「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집중홍보 (2018-09-06 22:4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