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6일 목요일
맑음 서울 1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화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계로~ 미래로! 화순 글로벌 인재 양성 지원 사업 성료
- 9. 3.(월), 화순군 직원 정례조회시 성과발표회 개최 -
등록날짜 [ 2018년09월06일 22시26분 ] | 최종수정 [ 2018년09월06일 22시36분 ]


 

 

▲ 글로벌 인재 양성 지원 사업 성과발표회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난 3일 화순군청 대회의실에서 해외 문화체험 참가 학생 및 학부모, 직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순 글로벌 인재 양성 지원 사업 성과발표회를 개최하였다.

 

이 날 성과발표회는 올해 처음 시행된 화순 글로벌 인재 양성 지원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사업 추진 경과보고, 참가 학생 소개, 학생들의 활동사항을 담은 영상 상영순으로 진행되었다.

 

최기운 총무과장의 사업 추진 배경 및 추진경과에 대한 안내를 시작으로 학생들 개인별 자기소개가 이어졌다.

 

학생대표로 이정민(화순고 1학년)학생은 소감발표를 통해 “인생에서진로를 탐색하는데 있어 나무를 넘어 숲을 볼 수 있는 기회였다”면서 “이런 사업을 추진해주신 군수님을 비롯한 군 관계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소감을 밝혔다.

 

영상은 해외문화체험 활동사진과 성과 공유 워크숍때 나눈 ‘해외문화체험 참가자 16인의 이야기’를 담아, 그동안의 추억을 되짚어보고 서로 웃고 즐기며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성과발표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영상을 통해 자신들의 모습을 보니 부끄러우면서도 이렇게 결과물이 나온 걸 보니 뿌듯함을 느꼈다”면서 “앞으로 자부심을 갖고 화순 지역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 글로벌 인재 양성 지원 사업 성과발표회 (학생 소개)

 

 

 

 

구충곤 화순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각자의 꿈과 끼를 키우는 데 소중한 발판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화순의 꿈과 희망인 학생들이 꿈과 끼를 마음껏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했다.

 

한편, 화순군은 영어공부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선발자 해외 연수 기회 제공으로 사기를 높여 국제화 시대에 걸맞은 글로벌 인재를 양성시키고자 본 사업을 추진해왔다.

 

1, 2차 영어수준 진단 평가를 실시하여 16명의 학생들을 최종 선발하고, 지난 8월 6일부터 8월 15일까지 8박 10일간 미국 동북부, 캐나다로 아이비리그 대학 탐방 및 해외문화체험을 다녀왔으며, 이후 8월 19일에 참가자 성과 공유 워크숍을 개최하고, 그 결과를 종합하여 성과발표회 자리를 마련하였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이도영 기자, 메일: hkn0203@daum.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화순군,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사업 공모·선정 (2018-09-06 22:37:39)
화순군, 분뇨처리시설 개선사업 국비 추가 확보 (2018-09-06 22:1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