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회 나주시 평생학습축제 포스터
나주시(시장 강인규)가 오는 10월 19일 3일 간 국립나주박물관 잔디광장 일원에서 열리는 ‘제2회 나주시 평생학습축제’를 앞두고, 축제 성공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착수했다.
시는 평생학습 관계기관·단체와의 협력 시스템 구축을 위해 지난 6월 축제추진위원회를 구성, 매달 실무위원회 정기 회의를 통해 ‘체험부스’, ‘플리마켓’, ‘도전! 골든벨’, ‘동아리 공연’, ‘작품 전시회’ 등 축제 프로그램 선정을 완료했다.
‘배우고 나누고 소통하고~ 나주의 천년! 평생학습으로’라는 주제로 열리는 제2회 평생학습축제에는 40개 평생학습기관 및 단체가 참가해 전시·발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제1회 나주시평생학습축제 당시 모습
특히 플리마켓(Flea market)에는 20여 판매자(Seller)가 참여해, 평생학습에서 배운 지식과 기술을 토대로 만든 다양한 작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축제 참가자의 편의 제공 및 프로그램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자원봉사자를 오는 10월 12일까지 모집한다. 대상자는 20세 이상 대학생, 성인으로 ‘1365자원봉사 포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윤영수 나주시 교육체육과장은 “더 많은 시민들이 평생학습축제를 통해 배움과 나눔의 의미를 공유하고, 지역에 평생학습 문화가 더욱 확산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더욱 알차고 착실히 준비해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