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비 서울 2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대구경북뉴스 > 대구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남대 영상동아리, ‘시민 안전 지키기’ 영상 제작
영상동아리 REC, 불법촬영 예방 영상 ‘제3의 눈’ 등 총 3편 제작
등록날짜 [ 2018년09월03일 16시44분 ] | 최종수정 [ 2018년09월03일 16시49분 ]


 

▲사진: 영남대학교 영상동아리 REC

 

영남대학교 학생들이 지역민들의 안전 지킴이로 나섰다.

 

영남대 언론정보학과와 시각디자인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영상동아리 REC(Recording Essential Crew)가 경북지방경찰청, 경산경찰서와 함께 시민 안전과 경찰 활동 홍보를 위한 영상을 제작한 것.

 

REC는 경산경찰서의 제작 의뢰 요청으로 지난해 7월부터 지금까지 총 3편의 영상을 제작했다.

 

지난해 여름 처음으로 제작한 영상은 불법 촬영 예방 및 근절을 위한 홍보 동영상 ‘제3의 눈’이다. 최근 몇 년 사이 불법 촬영이 크게 사회적 문제가 되면서 당시 제작된 영상이 큰 관심을 모았다. ‘제3의 눈’은 지하철역, 화장실, 탈의실 등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불법 촬영과 그에 따른 처벌에 대한 내용을 1분짜리 영상에 담고 있다. 불법 촬영이 단순한 장난으로 치부되는 사회에 경각심을 제고하기 위해 제작됐다.

 


 

▲사진: 경산경찰서로부터 감사장 수여

 

두 번째 제작된 영상은 ‘경산 보안관’. 참수리 보안등, 방범 반사경 등 경산경찰서에서 시민의 안전을 위해 설치한 방범시설물을 홍보하는 영상이다. 시민들이 평소 알지 못했던 방범시설물들을 홍보하고, 시민들이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방범시설물을 이용한 실질적인 대처 방법을 약 4분 가량의 영상으로 제작했다.

 

가장 최근 제작한 세 번째 영상은 ‘탄력 순찰’을 홍보하는 ‘순찰 희망 장소를 신청해주세요’다. 주민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순찰을 요청했을 때, 경찰이 그에 맞춰 순찰하는 방식인 ‘탄력 순찰’에 대해 시민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이 영상은 현재 경산 롯데시네마에서 영화 시작 전 광고로 상영 중이다.

 

최근 REC 동아리 학생들은 경산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수여 받았다. 지역의 구성원으로서 지역과 지역민들의 안전에 도움을 준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REC 동아리 대표를 맡고 있는 김완규(22, 언론정보학과 4학년) 씨는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즐거운 마음으로 만들었는데, 뜻밖의 감사장도 받게 돼 기분이 좋다.”면서 “앞으로도 기회가 되면 다양한 공익영상을 제작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이재수 기자, 메일: ljster@naver.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남이공대학교, 2018년 두드림(Do Dream!) 인성강화캠프 (2018-09-03 21:16:23)
대구 동구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개최 (2018-09-02 22:0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