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비 서울 1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전국뉴스 > 부산경남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시, 어린이집 통학버스「잠자는 아이 확인장치」즉시 설치키로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 보육 환경 조성을 위한 부산시의 각오도 밝혀
등록날짜 [ 2018년08월29일 21시57분 ] | 최종수정 [ 2018년08월29일 22시02분 ]


 

▲ 오거돈 시장, 8. 29. 13:30 남구 글로벌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하여 어린이 긴급 안전대책 점검

 

 

부산시는 어린이집 통학버스에 안전장치를 설치하는「잠자는 아이 확인장치」를 즉시 설치하고, 아울러 문제가 발생한 어린이집에 대한 행정조치도 강력히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행정안전부로부터 교부받은 특교세 1억원을 재원으로 하여 모든 어린이집 통학버스에 대해 안전장치를 설치하기 위한 절차에 즉시 착수한다.

 

시는 최근 어린이집 통학버스 내 어린이 갇힘 사고가 잇따라 발생하는 가운데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 보육 환경을 강화하기 위하여「슬리핑 차일드 체크제」방식의 안전장치를 설치하는 것을 추진 중이었다.

 

오거돈 시장은 남구 소재한 글로벌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어린이집 관계자와 면담하면서 어린이집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임을 강력히 밝히고, 어린이집 관계자들에게도 각별한 관심과 주의를 당부하였다.

 

 

 

오 시장은 어린이집 원장 등 관계자와 좌담을 갖은 후에 어린이집 통학버스를 직접 탑승 후 10여분 동안 문을 닫고 갇혀 있는 상황을 체험하기까지 하였다.

 

오 시장은 “아이들의 안전은 부산시가 책임진다는 자세로 안전한 어린이집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밝혔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송순호 기자, 메일: hknews123@empas.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즐기자 액티비티 부산!”“새로운 부산의 매력 세계에 알릴게요” (2018-08-29 22:21:10)
오거돈 부산시장, 「동북아 해양수도 발전전략」 조찬포럼 (2018-08-29 07:55: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