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2일 일요일
흐림 서울 1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대, 도심 커피숍서 입학상담 ‘인기’
“커피 한 잔 하면서 입학상담 받으세요”
등록날짜 [ 2018년08월28일 20시46분 ] | 최종수정 [ 2018년08월28일 20시52분 ]


 

▲사진: 지난 26일 경남 거제 지역의 한 커피숍에서 대구대가 마련한 ‘차 한 잔의 여유’ 입학컨설팅이 진행되고 있다.

 

-. 커피숍 입학상담, 대구·경북 지역, 울산, 거제 등 총 11개 지역서 실시

-. 맞춤형 대입상담 및 모의면접 진행…수시모집 전날인 9월 9일까지 운영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가 진행하는 커피숍 입학상담이 수험생과 학부모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대구대학교 입학처는 지난 8월 24일부터 유동 인구가 많은 도심 지역 커피숍에서 ‘차 한 잔의 여유’란 이름으로 찾아가는 입학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처음 시작된 ‘차 한 잔의 여유’ 입학컨설팅은 입학 상담을 필요로 하는 수험생과 학부모의 접근이 용이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상담이 가능해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25일 경북 안동의 한 커피숍에서 대구대가 마련한 ‘차 한 잔의 여유’ 입학컨설팅이 진행되고 있다.

 

지난해 대구 및 경산 지역 두 곳에서 2주간 진행된 ‘찾아가는 입학컨설팅’에는 800여명이 참가했으며, 일반 대규모 입시박람회보다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크게 높았다.

 

이에 대구대는 지난해 대구 지역에서만 진행하던 것을 올해 대구·경북 지역뿐만 아니라 울산, 거제 등 총 11개 지역으로 확대해 실시하고 있다.

 

입학컨설팅이 시작하기 전인 8월 23일까지 사전 입학상담 신청자는 600여명이 달했으며, 대구대는 행사 시작 후에도 상담 신청자는 빠르게 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입학컨설팅 참가 학생과 학부모는 입학사정관으로부터 1대1 맞춤형 대입상담을 받을 수 있고, 희망자에 한해 모의면접 컨설팅도 함께 진행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무료로 커피 한 잔이 제공된다.

 

입학컨설팅은 수시모집 원서 접수 전날인 9월 9일까지 진행된다(지역별 운영 일정 상이). 참가 신청은 대구대 입학처 홈페이지(ipsi.daegu.ac.kr)에서 상담일 전날까지 가능하며, 당일 신청은 불가하다.

 

백지원 대구대 입학처장은 “대규모 입시박람회장에서 이뤄지는 딱딱한 입시 상담이 아닌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느끼며 편안하게 입학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행사에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부 주관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을 3년 연속 수행하고 있는 대구대는 고교교육 내실화 및 학생·학부모의 대입 부담 완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수성대학교, 육군3사관학교와 학술교류 협정 (2018-09-04 21:31:59)
대구공업대학교, 공병부사관과 “육군공병학교 병영실습훈련” 실시 (2018-07-16 21:5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