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3일 월요일
비 서울 15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전국뉴스 > 수도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장안대학교 사회봉사단 ‘청춘’, 노인 장기요양기관 봉사
▶ 대학 책무성과 지역사회 서비스 강화를 위해 장안 사회봉사단 운영
등록날짜 [ 2018년08월23일 20시33분 ] | 최종수정 [ 2018년08월23일 20시37분 ]


 

▲ 사진: 장안대학교 사회봉사단 ‘청춘’ 단원들의 봉사활동 장면

 

장안대학교(총장 우완기) 사회봉사단 ‘청춘’은 20일 노인 장기요양기관인 ‘해뜨는 마을’(영보 사회복지회)을 방문해 봉사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장안대의 사회봉사단인 ‘청춘’은 총학생회, 학과대표, 교직원으로 구성된 단체로서, 화성시에 소재한 지역사회에서 봉사활동과 재능기부를 실천해 나눔과 사랑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결성됐다. 이번 봉사에서 ‘청춘’ 단원들은 노인들의 주거 환경개선을 위해 실내‧외 환경정비, 농작물관리, 식사보조 및 주방 등의 봉사를 실시했다.

 

‘청춘’ 대표를 맡고 있는 강지수 총학생회장은 “우리 사회봉사단 ‘청춘’은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통해 대학의 건전한 봉사문화를 정립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분기별로 봉사활동 및 다양한 재능기부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사회봉사단장인 이영철 학생지원처장은 “건전한 대학문화의 초석이 되는 사회 봉사정신을 통해 우리 대학이 올바른 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사회가 신뢰하는 미래인재 양성대학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장안대학교 사회봉사단 ‘청춘’에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장안대 학술정보관, ‘제5회 전자정보박람회’ 성료 (2018-09-12 21:27:23)
동국대, 메이커형 여성융합공학 인재양성사업단 제 2회 메이커 연수 실시 (2018-08-14 18:5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