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5일 수요일
구름조금 서울 1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송갑석 의원, 한전공대 설립을 위한 방향 제시
한전 공대 설립의 차질 없는 이행, 이낙연 총리 답변 이끌어내
등록날짜 [ 2018년08월22일 20시58분 ] | 최종수정 [ 2018년08월22일 21시02분 ]


 

 

 

송갑석 의원은 8월 21일(화) 2017년 결산 예결위 회의에서 이낙연 국무총리를 상대로 한전공대의 2022년 차질 없는 설립에 대해 질의하고 한전공대 설립 의지와 답변을 이끌어 냈다.

 

<한전에서 입지 선정 끝내야, 입지선정위원회는 불필요한 갈등 야기>

 

송갑석 의원은 이낙연 총리를 상대로“한전공대 설립은 광주·전남 뿐 아니라 국가 미래가 달린 에너지 신산업 정책을 위한 필수 사업으로서 결코 사업이 늦춰져서는 안된다”고 지적했다.

 

한전 공대의 부지 선정과 관련해서는“현재 추진 중인 용역과제에 최적의 부지선정과제가 포함되어 있는데도 한전은 입지선정위원회 구성을 검토한다”며 이는“자치단체간의 유치경쟁으로 불필요한 갈등과 경쟁을 부추길 수 있다. 한전이 주체가 되어 입지 선정을 끝내야 한다”고 강력히 주장 했다.

 

<한전공대 설립을 위해 특별법 제정 및 범정부 차원의 지원 되어야>

 

또한, 송갑석 의원은“한전공대 설립의 주체는 명백히 한전이 되어야 하지만 한전 혼자 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니다. 한전공대의 차질 없는 설립을 위해 특별법 제정 및 정부, 시·도 정치권이 함께하는 범정부차원의 지원이 있어야 한다”며 한전공대 설립에 대한 정부와 총리의 명확한 입장을 촉구 했다.

 

한편, 한전공대 설립과 관련하여 이낙연 국무총리는 “한전공대 설립은 문재인 정부의 국정과제이자 지역민의 숙원사업으로 설립의 중요성을 매우 잘 알고 있다. 잘 이행해가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김성욱 기자, 메일: swk08276@empas.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폭력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악성댓글 삭제 국가 지원 법안 발의 (2018-08-23 21:05:45)
[논평] 윤소하 원내대표 합의추대 환영한다. (2018-08-22 10:46: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