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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급할 땐 단축키 하나만 꾹 누르세요”
도산동, 취약계층 1인 가구 응급상황대처 돕는 ‘비상연락망’ 설치 나서
등록날짜 [ 2018년08월03일 15시00분 ] | 최종수정 [ 2018년08월07일 15시01분 ]

 

광주 도산동 행정복지센터가 취약계층 1인 가구의 응급상황대처를 돕기 위해 비상연락망 사업을 시작했다.

1인 가구의 급속한 증가 추세와 함께, 최근 폭염 등으로 홀로 사는 세대의 응급사건사고 대응체계 마련이 시급하게 요구되고 있다. 이에 따라 도산동 행정복지센터 복지공무원들이 중증장애인과 65세 이상 독거노인 가정 총 92세대를 돌며, 전화 단축키 하나로 취약세대가 위험을 알릴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먼저, 공직자들은 폭염 온열질환 등 각종 위험에 처한 취약세대가 전화 번호 버튼 1~3번 중 하나만 길게 누르면 송정119안전센터, 도산파출소, 동 행정복지센터에 각각 연결되도록 전화를 세팅하고 있다. 나아가 이런 내용을 담은 안내물도 큰 글씨로 만들어 각 세대 전화기 옆에 부착 중이다. 

취약세대의 전화로 출동해 응급상황을 해소한 송정119안전센터와 도산파출소는, 이 가정에 복지자원 등을 이용한 추가 도움이 필요하다 판단하면, 동 행정복지센터에 연결해 어려움을 덜어주기로 했다.  

동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1인 가구에 닥친 위험을 더 빠르고 쉽게 알려 더 긴 골든타임을 확보하기 위해 비상연락망 사업을 시작했다”며 “송정119안전센터, 도산파출소와 긴밀한 공조로 취약계층의 생명과 건강을 지켜내겠다”고 밝혔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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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지영 기자, 메일: gwangju114@daum.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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