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흐림 서울 2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연예 > 스포츠종합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과학대, ‘제1회 대구시 다문화 체육대회’ 개최
29일 북구구민운동장서 필리핀 등 7개국 500여 명 참가 화합의 장 마련
등록날짜 [ 2018년07월26일 22시23분 ] | 최종수정 [ 2018년07월26일 22시29분 ]

 

▲ 사진: 경북과학대 전경

 

대구에서 차별과 편견 없이 더불어 사는 다문화 사회를 만들기 위한 행복한 동행이 시작된다.

 

경북과학대학교(총장 장재현)가 주최하고 주한필리핀교민회(회장 이상복)가 주관하는 ‘제1회 대구광역시 다문화체육대회’가 오는 29일 대구 북구구민운동장에서 성대히 개최된다.

 

‘한 가족, 행복한 동행’을 주제로 열리는 이날 행사에는 장재현 경북과학대 총장을 비롯해 홍의락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대구 북구을), 시의원 등 내빈과 대구에 살고 있는 다문화인 등 500여 명과 주민 등이 참석한다.

 

이번 행사는 대구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나라와 피부색은 다르지만 체육 활동을 통해 화합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마련됐다.

 

행사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감사장 전달, 축하 공연, 한마음 잔치(운동회), 장기자랑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이날 체육대회에 참가하는 필리핀, 베트남, 페루, 캄보디아, 몽골, 태국, 멕시코 등 7개국 500여 명의 이주여성, 외국인 노동자, 다문화 가정 등은 축구와 배구, 줄다리기 등의 종목에서 기량을 겨룬다.

 

이들은 각 나라의 전통의상 체험과 민속품 전시, 전통음식 시식 부스 등을 운영하며 주민들과의 문화 교류에 앞장선다.

 

경북과학대학교는 최근 연이은 폭염에 혹시 모를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행사장에 그늘막과 천막 등을 설치하고 시원한 물과 음료 등을 넉넉하게 준비했다.

 

또 체력 소모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경기 시간을 대폭 줄이고 경기 룰을 조정하는 등 화합과 친목을 다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경북과학대는 처음으로 열리는 다문화 체육대회를 통해 대구에 거주하고 있는 다문화인들이 ‘그들’이 아닌 ‘우리’라는 인식을 심어주고 각 나라의 전통 문화에 대한 이해와 배려심을 길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은재(경북과학대 이사) 다문화체육대회 운영위원장은 “다문화인들이 비록 처음은 힘들었지만 지금은 동행하는 한국인”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나와 다름을 몸으로 이해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대 제21회 총장기 고교 검도대회…형곡고 개인전·단체전 우승 (2018-07-26 22:48:24)
영남대 한현수, 아시아주니어레슬링대회 ‘동메달’ 획득 (2018-07-25 12:1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