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2일 일요일
흐림 서울 2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화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조선대학교 간호학과 화순 도곡면에서 농촌 봉사활동
- 7월 2일~5일까지 4일간 모판 옮기기, 토마토 수확 등 구슬땀 흘려 -
등록날짜 [ 2018년07월04일 16시25분 ] | 최종수정 [ 2018년07월04일 16시34분 ]


 

 

 

 

조선대학교 간호대학 학생회(학생회장 김희연)가 7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도곡면 일원에서 하계 농촌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조선대학교 간호대학 학생회는 지난 2일 오전 10시 도곡면 누리관에서 집결하여 도곡면장의 격려와 학생회장 당부사항을 전달받은 후 청년회원의 안내에 따라 배정된 농가의 일손돕기 현장으로 출발하여 영농지원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재학생 35여명이 참여하여 본격적인 농번기철을 맞아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위해 도곡면 청년회와 연계하여 관내에서 농가 신청을 받아 모심기 지원과 토마토 따기는 물론 초ㆍ중학생 학습지도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쳤다.

 

김희연 학생회장은 이번 농촌봉사활동을 계기로 1회성이 아닌 매년 정기적인 농촌봉사활동을 추진하여 작은 힘이나마 농촌의 노동력 부족 해소에 다소나마 보탬을 주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도곡면청년회(회장 홍기균)는 학생들에게 식수, 반찬, 이불 등을 제공하고, 도곡면은 누리관 숙박에 따른 편의시설 제공 등 봉사활동을 적극 지원하였다.

 

또한 문윤주 도곡면장은 일손돕기 현장에서 “무더운 날씨에 우리 고장을 방문해 주신 간호대학 학생회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 면서 “이번 농촌봉사활동이

고령화로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게 힘이 되고, 학창시절의 농민들의 마음을 이해하는 기회와 농촌생활을 체험하는 소중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 고 하며 고마움을 표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이도영 기자, 메일: hkn0203@daum.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화순군, 일자리 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2018-07-04 16:37:10)
호두·도라지 재배 임가 FTA 피해보전직불금·폐업지원금 지원 (2018-07-04 15:0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