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공단 광주서부지사 주인철 지사장은 우리지역 인사로 구성된 지사 자문위원회를 개최하여 문재인 케어에 대하여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건강보험공단 광주서부지사는 2018년6월27일 지사 회의실에서 우리지역 인사들로 구성된 지사 자문위원회를 개최하여 2017년도 문재인 케어의 성과와 기대효과, 해결해야할 문제점 등을 설명하고, 3년 연속 정부 공공기관 청렴도 1위 달성 및 7년 연속 당기흑자를 통한 사상 최대 적립금(20.8조) 확보 등‘병원비 걱정 없는 든든한 나라’를 위한 정부와 공단의 노력을 피력하였다.
▲국민건강공단 광주서부지사 주인철 지사장(뒷줄 가운데)은 2018년도 상반기 건강보험 주요현안에 대하여 자문위원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주인철 지사장은 2018년도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1단계 시행에 따른 변경내용 및 애로사항 등을 설명하였고, 이 밖에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 ▶ 재난적의료비 지원 제도화 시범사업 ▶ 간호간병통합서비스 확대 ▶ 본인부담상한제 지원 확대 ▶ 노인복지관 인지지원서비스 시범사업 실시 등 건강보험·노인장기요양보험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자문위원회의 적극적 지원과 공감대 형성을 당부하였다.
▲주인철서부지사장(뒷줄 왼쪽에서 두번째)은, 평생건강, 국민행복, 글로벌 건강보장 리더를 위한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되기 위해 지역 주요인사인 자문위원회의 역할을 강조하였다.
아울러, 건강보험공단 광주서부지사의 학습동아리 주제이기도 한 가족과 사회구성원의 건강을 위해 학교, 병원 등 감염 취약계층 종사자의 국가건강검진 조기 실시로 감염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각계 각층의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회의 적극적 참여와 지지를 요청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