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4일 화요일
비 서울 15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여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수시 충무동 주민들, 팔순 어르신 건강 기원
20일 삼혜원서 팔순잔치…새뜰마을사업 주민협의체 주관
등록날짜 [ 2018년06월23일 20시59분 ] | 최종수정 [ 2018년06월23일 21시01분 ]


 

△지난 20일 팔순잔치가 열린 여수시 충무동 삼혜원에서 주인공인 어르신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행복두배 충전소’ 사업 통해 하반기도 팔순잔치 열 계획

 

 

여수시 충무동 새뜰마을사업 주민협의체가 팔순잔치를 열어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했다.

 

충무동에 따르면 이번 팔순잔치는 지난 20일 삼혜원 강당에서 올해로 팔순을 맞은 어르신 5명과 주민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민들은 이날 어르신들에게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큰절을 올리고 정성껏 준비한 식사와 다과를 대접했다.

 

민요와 판소리 공연, 한국무용 등이 더해져 팔순잔치는 더욱 풍성했다.

 

팔순잔치는 주민협의체의 ‘행복두배 충전소’ 사업 가운데 하나다. 이 사업은 소외된 어르신들에게 계절반찬을 제공하고 경로잔치를 여는 내용이다.

 

‘행복두배 충전소’ 사업은 올해 여수시의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에 선정되며 추진이 본격화됐다. 주민협의체는 하반기에도 팔순잔치를 열어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할 계획이다.

 

팔순을 맞은 장종식 어르신은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해 준 협의체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오늘처럼 즐거운 마음과 기운으로 오래오래 건강하게 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재풍 충무동장은 “이번 사업은 주민들이 주도해 추진하는 도시재생 공모사업이라는 점에 더 큰 의의가 있다”며 “새뜰마을 사업을 통해 더욱 살기 좋은 충무동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무동 새뜰마을사업 주민협의체는 지난 2016년부터 새뜰마을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주민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김성욱 기자, 메일: swk08276@empas.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기명 여수시장, 추석 대목 ‘민생살리기’ 전통시장 방문 (2022-09-07 17:01:26)
여수 시전동 새마을협의회, 열무김치 100상자 나눔 (2018-06-21 20:5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