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비 서울 1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순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순천시자원봉사센터 재난재해봉사단, 관내 봉사활동
월등면 매실농가 찾아 매실수확 봉사활동 진행
등록날짜 [ 2018년06월21일 21시41분 ] | 최종수정 [ 2018년06월21일 21시48분 ]


 


 

순천시자원봉사센터(소장 김일중)는 지난 20일 ~ 21일 양일간 재난재해봉사단 70여명과 함께 매실수확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재난재해봉사단 회원들은 월등면 갈전마을 농가를 찾아 매실수확 현장에 투입되었고 매실처럼 굵은 땀방울을 흘리며 봉사 활동을 했다.

 

올해는 병충해나 한파 피해가 없어 어느 해보다 풍년으로 덕분에 생산량은 크게 늘어나겠지만 작년에 비해 매실 가격은 더 떨어지고 있어 농민들의 걱정은 커지고 있다.

 

월등면 주민자치위원회 장택원 위원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농가를 위해 아름다운 도움의 손길을 제공해준 순천시자원봉사센터와 재난재해봉사단 분들에게 진심어린 감사를 드린다.”라며, “어느 해보다 풍년인 올해는 ‘초록빛 보약’ 매실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찾아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재난재해봉사단 회원인 정남훈씨는 “이른 아침부터 햇빛아래에서 일일이 손으로 수확해야하는 고된 작업 때문에 힘들었지만 탐스럽게 익은 매실이 수확된걸 보니 뿌듯하고 직접 현장에 나와 구슬땀을 흘리며 활동하여 더욱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기정진 기자, 메일: e-guard@daum.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득량만 해풍 품은 보성 황토감자로 간식 나눔 (2018-06-23 21:07:15)
순천시,‘하절기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단속’실시 (2018-06-21 21:3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