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부지사 주인철 지사장은 한국여성소비자연합 광주·전남지회 회원을 대상으로 건강보험 및 문재인케어에 대해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보험공단 광주서부지사(지사장 주인철)는 2018년 6월 20일 한국여성소비자연합 광주·전남지회 회원을 대상으로 건강보험제도의 우수성과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문재인케어)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고,
건강보험의 올바른 이해와‘평생건강, 국민행복, 글로벌 건강보장리더’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건강보험공단을 홍보하는 등 소비자시민단체 회원과 함께 건강보험 체험의 시간을 보냈다.
그리고, 주인철 지사장은 2018년도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개편에 대한 취지와 내용을 설명하였고, 올해부터 적용되는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인 ▶ 특진비(선택진료비) 폐지 ▶ 간호간병통합서비스 확대 ▶ 상급병실(2~3인실) 건강보험 적용 ▶ 상복부 초음파 건강보험 적용 ▶재난적 의료비 지원사업 확대 등에 대한 주요내용과 시행시기 안내를 통해 건강보험의 효율적 활용을 당부하였다.
▲클린 건강보험공단 이미지 제고를 위해 윤리·인권경영 및 청렴실천 생활화에 대한 공단의 노력을 설명하고 있다.
아울러, 2015년부터 2017년까지 3년 연속 정부기관 청렴도 최상위기관으로 선정된 공단의 노력과 방향 안내를 통해 공정하고 신속한 업무처리와 깨끗하고 청렴한 업무자세를 통해 청렴 공단을 홍보하였다.
또한, 정부가 인정한 최우수 사업으로 선정된 노인장기요양보험에 대한 도입배경과 목적, 기대효과 홍보를 통해 치매가족의 걱정과 어려움 해소를 위해 공단이 함께 할 것을 강조하였고,
가족과 국가의 건강을 위해 국가건강검진의 조기 실시를 당부하는 등 건강한 사회를 위해 소비자시민단체 회원들의 건강보험에 대한 적극적 참여와 홍보를 요청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