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운문산반딧불이 생태체험 모습
▲사진: 국립공원관리공단 운문산관리단-청도신화랑풍류마을 업무협약
◈ 국립공원관리공단 전문가와 함께 “운문산반딧불이”를 직접 관찰하며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좋은 기회 제공
대구지방환경청(청장 정경윤)은 6월 16일부터 7월 7일까지 국립공원관리 공단 전문가와 함께 운문산 생태탐방안내센터와 운문산 생태·경관 보전지역에서 운문산반딧불이를 직접 찾아보고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생태체험 프로그램(당일‧숙박)을 운영할 예정이다.
당일형 프로그램은 6월 16일, 30일(오후4시 ~ 오후9시) 2회, 숙박형 (1박2일) 프로그램은 6월 23일~24일, 7월 7일~8일(오후4시 ~ 다음날 오후 12시) 2회에 걸쳐 총 4회의 생태체험으로 진행되며, 주간에는 외래식물 교육‧솔바람길 생태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야간에는 운문산반딧불이를 직접 관찰할 수 있는 야외체험(솔바람길 (2km))을 실시한다.
특히 올해 처음 운영하는 숙박형 프로그램은 청도군 교육수련기관인 청도신화랑풍류마을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생태체험 참여자들의 편의제공과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운문산반딧불이의 출현 시기에 맞춰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조기에 예약이 완료되는 운문산 생태탐방안내 센터의 대표적인 생태체험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참가자는 전자메일로 선착순 접수받고, 세부내용은 운문산 생태탐방안내센터 홈페이지(http:// eco-unmunsan.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전화) 054-371-6405, (FAX) 054-371-6407, (이메일) suhyun@knps.or.kr, (주소) 경북 청도군 운문면 운문사길 55
한편, 개관 4년차를 맞은 운문산 생태탐방안내센터는 국립공원관리 공단이 수탁운영 중이며 본 프로그램 외에도 탐방예약제, 자유학기제 및 미래세대 생태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정경윤 대구지방환경청장은 “이번 운문산반딧불이 생태체험은 자연 생태계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자라나는 아이들을 포함해 많은 분들이 참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