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학교(총장 강성애) 보건건강관리학과에 교환학생으로 초청된 중국 하문의학전문대학(이하 하문대) 학생들이 참여한 제 6회 김천대학교 총장배 뷰티경진대회를 지난 08일(금)에 김천대 본관 6층 대학극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행사장에는 김천대 윤옥현 부총장을 비롯한 각 부서장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고, 김천대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이 참석하여 학우들의 공연을 함께 즐겼다.
하문대 초청 교환학생 36명은 김천대 보건건강관리학과(뷰티케어학과)에서 1학기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였고 네일 부문, 헤어 부문 및 메이크업 부문으로 나눠 선의의 경쟁을 겨뤘다. 특히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천사의 두 얼굴을 주제로 인간의 양면적인 모습을 형상화 하여 표현한 퍼포먼스를 선보여 많은 사람들에게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한 이번 경진대회의 채점을 실시한 교수들은 지난 어느 대회보다 한층 성숙하고 아름다운 작품이라 평가하며, 오늘의 결과가 있기 까지 열심히 따라와 준 하문대 교환학생들에게 아낌없는 격려와 찬사를 보냈다.
지난 3월에 중국 하문대 의학미용기술학과에 재학 중인 중국인 대학생 36명이 교환학생 과정으로 김천대로 입학하였다. 1학기 동안 학생들은 전공 수업과 작품 준비를 병행하며 경진대회를 틈틈이 준비하였다. 또한 전주, 서울 문화체험을 통하여 한국의 전통과 문화를 경험하였고, 뷰티 EXPO, 화장품 공장 등을 견학하여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다음 학기에도 하문대 학생들의 입학이 예정 중이며, 이 프로그램은 김천대가 자랑하는 프로그램 꾸준히 성장해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