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비 서울 1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 산재 사망사고 감소를 위한 토론회 개최
고용노동부, 안전보건공단 등 산재예방 관계자 참여 정책방향 등 논의
등록날짜 [ 2018년05월31일 08시12분 ] | 최종수정 [ 2018년05월31일 08시15분 ]


 

▲산재 사망사고 감소를 위한 토론회

 

 

 

광주광역시는 30일 오후 광주광역시의회 예결특위 회의실에서 ‘산재 사망사고 감소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국민생명 지키기 3대 프로젝트인 ‘교통사고 감소’, ‘자살예방’에 이어 세 번째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정종제 광주시 행정부시장을 비롯해 광주노동센터, 조선대학병원, 고용노동부, 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협회, 광주노무사협회 등 다양한 분야의 산재예방 관계자가 참석해 의견을 나눴다.

 

특히 고용노동부와 광주시의 산재 사망사고 감소정책 추진방향 발표, 국내·외 산재현황 및 통계와 각종 사례 분석을 통한 사고원인 개선 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 참석자들은 지난 4월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2017 산업재해 발생현황’에서 광주청 관할 지역 산재 발생건수가 여전히 줄지 않고 있는 상황을 집중적으로 살피는 한편 재해 발생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건설·제조·서비스 분야의 떨어짐, 부딪힘, 끼임 재해예방과 소규모·영세 사업장에 집중된 관리방안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 4월12일 ‘일터에서 사망사고 절반줄이기’ 결의대회를 개최한 이후 산재 사망사고 감소를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추진체계 마련 ▲산업현장 ‘Safety Net’ 구축 ▲산업안전 중시문화 확산 등의 전략 아래 생명·안전 최우선 일터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종제 시 행정부시장은 “산재예방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해 산재 사망사고가 감소하도록 행정이 할 수 있는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조선형 기자, 메일: cho6432128@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재난과의 싸움, 실전 같은 훈련으로… (2018-06-03 11:32:34)
대구대, 문재인 정부의 공영형사립대 정책과 현실적 가능성’포럼 개최 (2018-05-30 05:4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