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흐림 서울 2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광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동복개연합시장, ‘제2회 100년 양동큰장’ 축제 성료
상인들과 고객들이 함께 만드는 전통시장 새로운 축제 패러다임 선보여
등록날짜 [ 2018년05월29일 21시18분 ] | 최종수정 [ 2018년05월29일 21시28분 ]


 

▲양동 전통시장 축제, 홍어회 시식회에 인산인해를 이룬다

 

 

 

호남 최대 전통시장인 양동복개연합시장은 지역선도시장육성사업 일환으로, 26일 상인과 고객이 함께 만들어가는 전통시장 축제로 ‘제2회 100년 양동큰장’을 개최했다.

 

25일 전야제 성격으로 마련된, 특화상품 먹거리 품평회를 포함한 ‘상인화합의 밤’은 300여명의 상인과 고객이 함께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 특히, 홍어를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인 특화상품 품평회에는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바로 시판해도 될거 같다는 좋은 평과 함께 뜨거운 박수를 보냈다.

 

이어 26일 진행된 ‘제2회 100년 양동큰장’은 태평교 만남의 광장에서는 ▲ 경품추첨 ▲ 전통시장 난타팀을 비롯한 고객과 함께 하는 문화행사가 진행되었고, 6번도로 행사장에서는 ▲ 특화상품 판매 ▲ 특가세일행사 ▲천연비누만들기체험 ▲ 아트풍선나눔행사 ▲ POP 써주기 행사 ▲ 홍어빵과 파전 와플 시식회 ▲ 홍어 특가 판매 ▲ 천원경매와 땡처리 상품판매 등 볼거리, 살거리, 먹거리 가득한 전통시장 행사로 진행되었다.

 

 


 

 

이 날 행사는 아직은 더 많은 고민과 노력이 필요하겠지만, 기존 전통시장 축제 먹자식의 행사에서 탈피해 시장의 좋은 상품을 착한 가격에 고객들에게 선보여 상인과 고객 모두 만족하는 행사가 되었다.

 

특히, 전통시장의 새로운 축제로, 혹서기와 혹한기를 제외하고 매월 정례적으로 상인들이 직접 만들고 운영하여 고객들에게 양동복개연합시장에 대한 이미지 제고와 함께 만들어가는 소통과 이야기의 장으로 만들 예정이다.

 

이에 관계자는 “우리 시장에서 올해 처음 시도된 행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행사장과 주변 상점 매출이 15%이상 증가하였고, 무엇보다도 상인들이 스스로 준비하고 운영하는 등 참여의식 함양과 자긍심을 느끼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며, 고객들에게 “앞으로 전통시장 살리기에 더욱 노력하고 좋은 제품을 착한 가격에 제공하는 장을 만들테니, 지속적으로 전통시장을 찾아달라” 당부를 전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조선형 기자, 메일: cho6432128@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담양군, 제1회 담양군협회장기 여성배구대회 ‘성료’ (2018-05-29 21:40:35)
문인 북구청장 후보, 안전 북구 행복프로젝트 추진 (2018-05-29 19:2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