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흐림 서울 2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광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숲맑은 담양 쌀’ 전남10대 고품질 브랜드쌀 평가 ‘최우수상’ 수상
8년 연속 상위권 수상으로 담양군 농산물 브랜드가치 최고조!
등록날짜 [ 2018년05월08일 18시15분 ] | 최종수정 [ 2018년05월08일 18시21분 ]


 

▲‘대숲맑은 담양 쌀


 

 

  담양군 대표 브랜드인 ‘대숲맑은 담양 쌀’이 올해 전라남도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쌀 선정은 한국식품연구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농업기술원, 보건환경연구원 등 쌀 관련 6개 전문기관의 평가로 이뤄졌다. 시중 판매처에서 두 차례에 걸쳐 무작위로 구입한 시료를 대상으로 식미, 품위, 품종 혼입률, 중금속오염도, 잔류농약검사, 서류 및 현장평가 등 2개월에 걸쳐 실시했다.

 

  담양군은 농업경쟁력을 확보하고자 지난 8년 동안 지역농산물의 고품질화를 꾸준히 추진해왔고, 농업의 기본인 쌀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품질 쌀 생산 명품화 단지 조성과 철저한 계약재배에 의한 생산, 농가 교육, 홍보 등에 총력을 다해왔다.

 

  유통에서는 당일 도정해 출고하는 1일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 15일이 지난 쌀에 대해서는 전량 교체를 하는 소비자 리콜제를 시행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등 생산에서 가공․유통까지 전 과정을 단계적으로 차별화한 시책을 펼쳤다.

 

  담양군 농업인과 금성농협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 ‘대숲맑은 담양쌀’이 도내 간척지 쌀의 특권이었던 전남 고품질 쌀 브랜드 평가에 8년 연속 상위권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게 됐다고 군은 설명했다.

 

  조용익 담양군수 권한대행은 “‘담양 농식품의 브랜드 가치를 드높이고, 더욱 적극적인 홍보마케팅과 농산물의 안정적 판로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로 선정된 ‘대숲맑은 담양 쌀’은 2천5백만원의 시상금과 전라남도의 홍보 지원은 물론 대한민국 명품쌀 중앙평가에 출전할 자격을 부여받게 됐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김철웅 기자, 메일: daeh8212@@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구 “주민들이 제안한 사업, 예산에 반영한다” (2018-05-08 19:27:58)
광산구 일자리사업 신속집행 ‘최우수’ (2018-05-08 15:1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