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산구가 아프리카 리듬을 배우는 ‘GO GO 아프리카!’를 참여할 주민을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9월 3기 과정 참가자들이 광산문화예술회관에서 아프리카 전통악기를 만드는 모습.
광주 광산구(구청장권한대행 이성수)가 아프리카 리듬을 통해 예술을 감상하고 배우는 프로그램 <리듬과 함께 떠나는 GO GO 아프리카!>에 참여할 1기 수강생을 내달 18일까지 선착순 50명을 모집한다.
문화예술공동체<울림>(대표 오지영)이 광산문화예술회관과 함께 마련한 이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사업의 하나로, 초등학교 4학년~고등학생과 부모가 참여할 수 있다.
수강료와 재료비 모두 무료이며 아프리카 문화와 음악 역사 알기, 아프리카 전통 악기 체험, 아프리카 전통 공연<아프리카의 리듬과 열정을 ANYA FO!> 관람, 공연 관람 후 감상 나눔 등 다양한 예술감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5월 26일부터 6월 16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전화로 하거나 이메일을 사용하면 된다. 전화는 문화예술공동체 울림 휴대전화 010-4061-8085, 이메일은 gogoafrica_@naver.com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메일로 신청할 때 필요한 서류는 광산문화예술회관 또는 광산구 홈페이지에 마련해뒀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전화접수(010-4061-8085 문화예술공동체 울림)하거나, 광산문화예술회관 또는 광산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gogoafrica_@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 주민이 정원보다 많을 경우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다문화가정 등 문화취약계층에게 우선권을 부여한다. 자세한 문의는 광산구 문화예술과(960-8258)에서 받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