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비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나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시 로컬푸드, 두레박협동조합과 MOU
결식아동, 노인무료급식 등에 로컬푸드 식재료 공급
등록날짜 [ 2018년04월18일 15시11분 ] | 최종수정 [ 2018년04월18일 21시13분 ]


 

 

 

나주 로컬푸드통합지원센터(센터장 홍형석)는 지난 12일, 관내 사회적기업인 두레박협동조합과 업무협약을 갖고,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공공급식 식재료를 공급하기로 했다.

 

지난 2014년 설립된 두레박협동조합은 2016년부터 나주시 결식아동 급식지원 사업을 위탁·운영 중이며, 노인 무료급식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협약을 통해 로컬푸드 직매장 빛가람점의 판매 잔량을 결식아동, 독거노인 등 지역 취약계층 식재료로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출하농가의 잔량 수거 부담이 줄어드는 한편 급식 수급자들의 먹거리의 질이 향상되는 일석이조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협약 배경에는 먹거리에 대한 시민적 권리를 보장하고, 이를 통해 지역사회를 이롭게 하는 로컬푸드의 공익적 가치에 대한 두 기관의 공감대가 있었다.

 

먹거리 문제가 단순 개인의 선택에 머무르지 않고, 공공 영역 안에서 이해될 때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발판이 마련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는 문재인 정부의 100대 정책과제 중 하나로 지역 푸드플랜이 포함된 이유이기도 하다.

 

홍형석 센터장은 “로컬푸드의 공익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출하농가들의 의지가 확고한 만큼 두레박협동조합을 비롯해 앞으로도 지역민의 먹거리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다양한 단체, 기관들과 협력하여 관련 사업을 기획하고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임신원 기자, 메일: sinwom1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시, 논 타작물(총체 벼) 재배 참여 확산 총력 (2018-04-18 21:16:01)
나주시 이창동, 깨끗하고 행복한 도시 구현에 팔 걷어 (2018-04-18 12:46: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