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비 서울 2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순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란 물결이 넘실대는 신대 도심정원, 유채꽃 만개
신대지구 공용부지에 꽃정원 조성
등록날짜 [ 2018년04월06일 20시35분 ] | 최종수정 [ 2018년04월06일 20시38분 ]


 

▲신대 유채단지

 

 

신대지구에 조성된 노란 물결이 넘실대는 대규모 유채꽃 정원이 개방된다.

 

순천시는 신대지구 내에 위치한 공공부지가 그 동안 도시미관을 해치고 있어 이를 개선하고 주민들에게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도심정원을 조성하고 있다.

 

특히, 좌야초등학교 앞의 의료부지(33,000㎡)에는 3월말부터 노란 물이 들기 시작하면서 주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으며, 4월 중에 유채꽃이 만발하면 순천의 봄을 즐길 수 있는 나들이 명소가 될 전망이다.

 

신대지구에는 기존의 생태회랑에 명품 가로수 숲길이 조성되어 주민들에게 산책과 운동코스로 사랑을 받고 있는데 도심에 대규모 꽃정원이 어우러지면 시민들의 정서 함양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순천시 김중곤 도시건설국장은 “고층 아파트가 많이 들어선 신대지구에 방치되어 있던 공공부지가 일부 도심텃밭으로 활용되어 왔으나, 먼지가 발생하고 미관을 저해한다는 이야기가 있어 작년 10월부터 도심정원으로 가꾸어가기 위해 힘을 기울였다”고 말하고, 앞으로 신대 주민들이 가족들과 함께 여유있는 일상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4월 중순부터 절정을 이룰 것으로 보이는 유채꽃정원은 금번 주말부터 많은 사람들이 찾아올 것으로 예상되며, 굳이 멀리 발걸음을 하지 않더라도 노란 물결의 꽃정원을 감상할 수 있다.

 

순천시에서는 도심정원을 찾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임시주차장과 이동식화장실을 설치하였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기정진 기자, 메일: e-guard@daum.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덕연동『내마음의 산타』 희망의 등불이 되다. (2018-04-06 20:38:53)
복지사각지대 발굴 위해 남제동 언니들이 떴다! (2018-04-05 21:15: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