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비 서울 2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순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풍덕동, 이웃과 함께하는 설레는 봄맞이! 아주 특별한 하루 운영
마중물보장협의체, 저소득층 대상 ‘건강담은 선물 전달 DAY’운영
등록날짜 [ 2018년03월27일 20시53분 ] | 최종수정 [ 2018년03월27일 20시58분 ]

 

►풍덕동 마중물 보장체 사진

 

 

지난 23일, 꽃샘추위와 쏟아지는 비에도 불구하고 풍덕동 마중물보장협의체(위원장 김영찬)에서는 이웃살핌의 날‘건강담은 선물 전달 DAY’를 운영하였다.

 

이웃살핌의 날은 매월 24(이웃사랑의 날)일,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후원품 전달과 가사지원 활동 등 안부살피기를 통해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고 있는 마중물보장협의체사업이다.

 

특별히 이 달은 새봄을 맞아 영양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저소득층의 건강지원을 위해 정육 세트와 백미로 꾸린 선물 세트를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 16세대에게 전달하였다.

 

3개의 분과로 이루어진 풍덕동 마중물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선물 전달 뿐만 아니라 집안정리를 도우며 불편사항이 없는지 확인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어르신들의 환대를 받았다.

 

이정우 풍덕동장은“복지허브화 시행과 함께 풍덕동 지역 내 복지대상자 발굴과 찾아가는 현장 행정의 실현을 위해 주민들과 함께 힘을 모아 좀 더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풍덕동 마중물보장협의체에서는 저소득층에게 다양한 서비스 지원을 위해 나눔에 뜻이 있는 주민들의 후원 및 재능 기부를 상시 접수하고 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기정진 기자, 메일: e-guard@daum.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기자동차 및 충전인프라 확대,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2018-03-27 20:59:17)
순천세무서 임진정 세무서장과 함께 자원봉사 릴레이 (2018-03-27 20:5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