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4일 화요일
구름조금 서울 1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나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시, ‘공직기강 확립’ 위한 긴급회의 개최
지난 8일 조재윤 부시장 주재 … 부서장, 읍면동장 긴급 소집
등록날짜 [ 2018년03월11일 20시49분 ] | 최종수정 [ 2018년03월11일 20시51분 ]


 

 

 

음주문제, 공직자 품위 손상 관련 엄중한 공직기강 확립 강력 당부

 

나주시가 지난 8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실·과·소 부서장 및 20개 읍·면·동장이 참석한 가운데 조재윤 부시장 주재로 긴급 현안 회의를 개최, 엄중한 공직기강 확립을 당부했다.

 

조 부시장은 최근 점심시간 대 공직자 음주 문제와 관련해, “공직기강 손상으로 시 공직자가 시민의 지탄의 대상이 되고 있다”며, “공직자 품위가 손상되지 않도록 공직기강 확립에 철저를 기하고, 직원 교육에 각별히 신경써줄 것”을 강력히 주문했다.

 

그러면서 “제 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공직자로서 정치적 중립을 유지할 것”과 더불어, “미숙한 행정 처리로 인한 주민 불편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소관 업무에 만전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김용옥 총무국장은 “시민의 삶과 직․간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는 것이 행정이고, 잘못된 행정으로 인해 시민이 불편을 겪는다면 공직자로서의 소임을 다하지 못하는 것이다”며, “작은 일에도 정성을 다하는 것이야말로 자칫 해이해지기 쉬운 지금의 분위기를 이겨내 가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이어, “부서장이 중심을 잡고 공직기강을 바로 세워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시민의 불편을 초래하는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부서장과 부서 직원이 하나같이, 하나의 생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앞으로 각별히 신경을 써달라”고 당부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김성욱 기자, 메일: swk08276@empas.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경찰, 신학기 맞이 학교폭력 예방에 앞장서다! (2018-03-13 20:43:34)
나주시, 혁신도시 공원텃밭 참여자 모집 … (2018-03-09 21:4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