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비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광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산구, 이은의 변호사 성희롱 근절 특강 개최
등록날짜 [ 2018년03월05일 08시38분 ] | 최종수정 [ 2018년03월05일 08시41분 ]


▲ 이은의 변호사

 

광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가 오는 6일 오후 2시 고위공직자를 대상으로 이은의 변호사 초청 특강을 갖는다. 이 변호사는 권력형 성희롱 전문 변호사로 통한다. 모 대기업 근무 시절 상사로부터 성희롱 피해를 겪은 그는 회사를 상대로 한 4년 여 법정 투쟁 끝에 승소했다. 퇴사 후 로스쿨에 입학했고 현재는 변호사로 활동한다.

광산구청 2층 상황실에서 갖는 특강에는 사무관(5급) 이상 공직자들이 참석한다. 이 변호사는 여러 사건을 실례로 들어 직장 내 성희롱이 강자가 약자에게 행하는 권력형 폭력임을 제시할 계획이다. 도 다수의 행동이 옳지 않게 흐를 때 “노(No)”라고 말할 수 있는 용기와 그것을 받아들이는 조직문화도 이야기한다.

광산구는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고, 직장 내 올바른 성인식 확립을 위해 교육을 마련했다.

광산구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광산, 위드 유!(Gwangsan, With You!)’ 활동에 돌입한다.

우선 성인식에 대한 전체 공직자 의식과 실태를 조사에 착수할 계획이다. 성희롱 예방과 피해 발생시 피해자를 구제하고 2차 피해를 예방하는 시스템도 상반기 중 구축하기로 했다.

최근 각계에서 일어나는 ‘미투 운동’으로 정부도 화답하고 있다. 여성가족부는 지난달 28일 ‘공공부문 성희롱·성폭력 근절 정책 추진현황 및 보완대책’을 발표하고 이달부터 국가기관, 지자체, 공공기관 특별 점검 시작과 성평등 및 폭력 예방교육 강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양지영 기자, 메일: gwangju114@daum.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산구 신흥동 주민 연 날리며 소원 빌어 (2018-03-05 16:29:31)
광산구 어룡동 정월대보름 찰밥 나눔 행사 (2018-03-05 08:34: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