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2018학년도 입학식에서 신입생 대표들이 선서를 하고 있다
▶ 나비꿈(나는 비상한다. 내 꿈을 향해) 선언식 거행, 신입생 전원 꿈을 다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명호)가 2월 27일 수련관(실내체육관)에서 신입생과 학부모 등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학년도 입학식”을 가졌다.
입학식은 박명호 총장의 입학허가 선언와 신입생 선서, 장학증서 수여, 환영사, 창의도전(DoYo)프로그램 대상작 발표, 신입생 “나비꿈”선언식, 축하 공연(18학번 뮤지컬전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사진: 계명문화대학교, 장학증서 수여 장면(좌측 식품영양조리학부 남은산 학생, 우측 박명호 총장)
신입생 대표선서는 전문학사 대표로 간호학과 이지민 학생, 학사학위전공심화교육과정 대표로 생활체육학과 권민석 학생, 산업체위탁과정 대표로 세무회계정보과 이은희 학생이 학칙을 준수하고 학생의 본분을 지키며, 건전한 면학분위기 속에서 성실히 학업에 전념할 것을 선서했다.
▲사진: 2018학년도 입학식에서 18학번 뮤지컬전공 학생들이 축하공연(뮤지컬 영웅)을 하고 있다
계명문화대학교는 2018학년도 신입생 2,585명 중 1,621명에게 17억 6천 9백만원을 제1차 장학금으로 지급했으며, 장학생을 대표해 식품영양조리학부 남은산 학생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또한, 나비꿈(나는 비상한다, 내 꿈을 향해) 선언식을 통해 신입생들은 오리엔테이션에서 다짐했던 나의 꿈을 향해 최선을 다해 비상할 것을 다짐했다.
신입생 이지민(간호학과, 19세)학생은 “계명문화대학교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풍부한 장학금 등을 통해 경제적 부담없이 꿈을 펼칠 수 있을 것 같다”며, “총장님 말씀처럼 자율성과 책임감을 갖고 창의성과 인성을 갖춘 전문인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는 입학하는 신입생 전원에게 지난 20일 ∼ 23일 3일간 학과별로 진행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서 신입생 각자의 꿈을 담아 핸드프린팅한 것을 액자에 넣어 입학식날 전달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