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비 서울 1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광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구, ‘IoT기반 미세먼지 측정망’ 17곳에 추가 설치
지난해 도서관 3곳 이어 남구청·16개동주민센터에 구축 완료
등록날짜 [ 2018년02월22일 21시05분 ] | 최종수정 [ 2018년02월22일 21시11분 ]


 

▲남구청에 설치된 IoT 기반 미세먼지 측정망

 

 

초미세먼지·유기휘발성 화합물질 등 실내외 공기질 정보 제공

 

광주 남구 관내에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문제를 체계적으로 대응하고 효율적인 공기질 관리를 위한 사물인터넷(IoT) 기반 미세먼지 측정망이 추가로 구축됐다.

지난 해 푸른길도서관을 비롯해 공공도서관 3곳에 시범 설치된 이후 17곳에 추가로 사물인터넷 기반 미세먼지 측정망이 구축된 것이다.

22일 남구에 따르면 사물인터넷 기반 미세먼지 측정망이 새롭게 구축된 곳은 남구청 본청을 비롯해 동주민센터 16곳이다.

주민들의 안전과 건강, 외부활동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함이다.

이번에 설치된 사물인터넷 기반 미세먼지 측정망은 미세먼지를 비롯해 초미세먼지, 유기 휘발성 화합물질(TVOC), 온도, 습도 등 공기질 상태를 24시간 수집해 분석할 수 있는 최첨단 기술이 접목된 대기오염 관리 시스템이다.

이로써 남구 관내에는 총 20곳에 사물인터넷 기반 미세먼지 측정망이 구축됐으며, 지역 주민들은 해당 지역의 공기질에 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남구 관계자는 “최근 중국발 미세먼지가 계절을 가리지 않고 발생하고 있어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측정망을 구축한 만큼 주민들이 일상생활을 하는데 있어 큰 보탬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사물인터넷 기반 미세먼지 측정망은 최근 들어 미세먼지 주의보가 자주 발령되는데다 황사가 날로 심각해지면서 이에 따른 불편과 불안감 해소 등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박영철 기자, 메일: soitmoney@naver.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민형배 광산구청장 “보안관찰법 폐지하라” (2018-02-23 15:39:18)
담양군, 2018년 시설원예특작 지원사업 대폭 ‘확대’ (2018-02-22 20:3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