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3일 월요일
비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대구경북뉴스 > 대구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대, (재)디케이킴코리아 발전기금 전달식 개최
-. 아프리카 지원 기증물품(280만원) 및 재단 기탁금(720만원) 등 총 1000만원 발전기금 전달
등록날짜 [ 2018년02월01일 22시40분 ] | 최종수정 [ 2018년02월01일 22시43분 ]

-. 축구 유니폼, 축구공, 여성용품 등 기증물품 아프리카 현지 학생들에게 전달할 예정

 


 

▲디케이킴코리아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발전기금 전달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왼쪽부터 홍덕률 총장, 프랑크 학생, 이종현 공동대표)

 

해외 저개발국가 지원재단인 (재)디케이킴코리아(D.K.KIM Korea Foundation)가 아프리카 지원 캠페인 모금액으로 구입한 기증물품과 재단 기탁금을 대구대학교(총장 홍덕률)에 전달했다.

 


 

▲대구대 아프리카 유학생과 대구대 및 디케이킴코리아 관계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구대학교(총장 홍덕률)가 1월 31일 성산홀(본관) 대회의실에서 (재)디케이킴코리아발전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홍덕률 대구대 총장과 이종현 디케이킴코리아 공동대표, 대구대 아프리카 유학생 20여명이 참석했다.

 

디케이킴코리아와 대구대 아프리카 유학생들은 지난해 9월부터 11월까지 포털 다음(Daum)의 기부 사이트인 ‘같이가치’를 통해 ‘우리는 아프리카 국가대표입니다’란 제목으로 아프리카 현지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모금 캠페인을 벌였다.

 

이 캠페인을 통해 280여만 원이 모였고, 대구대 아프리카 유학생들은 모금액으로 축구 유니폼과 축구공, 여성용품을 구입해 콩고민주공화국과 케냐, 잠비아 등에 있는 현지 학교 학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콩고민주공화국 유학생이자 대구대 아프리카 유학생 동문회장인 뵨디 프랑크 키메타(32·대구대 통신공학전공 박사과정)는 “대구대 아프리카 유학생 이름으로 고국에 있는 학생들에게 선물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준 디케이킴코리아와 대구대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디케이킴코리아는 대구대 아프리카 유학생을 위한 지원금 720만원도 함께 전달했다. 이 지원금은 대구대 아프리카 유학생들의 장학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현재 대구대에는 17개국 49명의 아프리카 유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다.

 

이종현 디케이킴코리아 공동대표는 “앞으로 그 나라의 지도자로 성장할 아프리카 유학생들이 이번 캠페인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덕률 대구대 총장은 “대구대 아프리카 유학생들을 적극 지원해 준 디케이킴코리아에 깊이 감사드리며, 아프리카 유학생들이 고국의 발전을 이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보건대학교병원, 법포럼경북로스쿨과 상호교류 협력 MOU 체결 (2018-02-01 22:50:08)
대구한의대, 인문학의 지역사회 확산을 위해 (2018-02-01 22:3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