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비 서울 2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순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순천시 “토양우체국 서비스” 시범운영
순천시 “농지 토양검사 결과”안방에서 받아 본다
등록날짜 [ 2018년01월18일 18시31분 ] | 최종수정 [ 2018년01월18일 18시33분 ]

 

▲토양검정 사진

 

 

순천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업 과학화의 기초가 되는 토양검정 편의를 위해 ‘토양우체국’ 서비스를 오는 3월부터 시범운영한다.

토양검정은 작물과 땅의 특징에 따라 작물 생육에 필요한 시비량을 정밀하게 분석하여 정확하게 알려주어 농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사업이다.

기존에는 토양검정을 원하는 농가가 직접 시료를 채취해 승주읍에 위치한 농업기술센터까지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순천시는 이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토양우체국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토양검증을 원하는 농가는 읍면동 주민센터에 설치된 토양검정시료 수거함에 시료를 채취하여 넣으면, 매주 수거하여 정밀분석을 거쳐 시비 처방서를 직접 농가에 우편으로 발송해주는 시스템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토양우체국 서비스는 교통불편, 고령화등으로 토양검정 애로가 많았던 농업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토양검정에 대한 접근성과 이해를 높여 과학영농을 실천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순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큰 예산을 들이지 않고도 농업인들의 편의를 증대시킬 수 있는 다양한 시책들을 개발 추진하여 농업인 편의 증진 및 과학적 영농에 기여할 계획이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기정진 기자, 메일: e-guard@daum.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보성군, 일자리 안정자금‘읍면 현장점검’일제 실시 (2018-01-18 21:07:08)
보성군, ‘풍수해보험’가입 적극 추진 (2018-01-17 20:01:39)